부담없는 추석선물, 대천 약초김선물세트로 결정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돌아오는 추석이지만 올 해는 수요일부터 시작되어 토,일로 이어지는 5일간의 황금연휴로 어느 해보다도 무척이나 기다려집니다.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에 벌써 부터 고향으로 내려갈 마음에 가슴이 설레이지만 한편으로는 내심 걱정도 됩니다.
다들 비슷하시겠지만 일가친척 그리고 지인, 업무관계자등 많고 많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명절선물을 골라야하는 걱정거리때문이죠.
좋은 것을 사자니 금전적인 부담이 되고 실속형을 고르자니 차별 된 느낌이 들지 않고 그래서 해마다 추석 명절이 돌아오면 머리가 지끈 지끈 아픈데요.
올해는 추석 선물을 일찌감치 골라놓아서 맘이 편하답니다.
올 해 추석 선물은 김선물세트로 정했습니다.
지인 소개로 알게되었는데 가격도 적당하고 일반 김과 달리 약초를 배합해 만든 약초김으로 차별성도 있고 이왕이면 직접 산지 생산자를 돕는게 좋을 것 같아서 고민없이 결정 했습니다.
김 선물세트 가격은 13,000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이고 구성은 전장김 6매 포장, 10개가 빼곡히 들어있습니다.
어른들에게 선물할거라 당귀김과 박하김을 골라보았습니다.
당귀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약초라고 합니다. 참고로 약초김이지만 약초는 아닙니다. 먹는다고 효과가 있지는 않겠지만 당귀 고유의 향과 맛이 김에 잘 녹아져 있어서 그동안 먹어본 김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이 있더군요.
박하김은 마치 박하사탕을 입에 문듯 아주 풍미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가끔 조미김을 잘 못 구입하면 기름 눅은내가 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산과바다김은 방금 구워낸 것 같은 바삭함과 윤기가 살아있는 우리 먹거리 입니다.
약초김은 100% 대천김을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보통은 완도김. 광천김을 많이 알아주는데 대천김 역시 품질과 맛을 보장하니 믿고 사셔도 될 것입니다.
매년 커피나 식용유를 많이 구입했었는데 올 해는 국내 먹거리 선물을 골라서 두루두루 좋은 추석선물이 될 것 같아 벌써부터 기분이 좋네요.
무엇보다 지갑사정이 안 좋은데 큰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개 구입했더니 맛 볼 수 있도록 덤도 보내주셨네요. 안 먹어 볼 수 없겠죠.
김이 윤기가 아주 잘잘 흐릅니다. 그냥 먹어도 적당한 소금간으로 짜지 않아서 좋았고 무엇보다 약초 성분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맛이 입안에 침을 고이게 만들더군요.
따뜻한 밥만 있으면 정말 다른 반찬없이도 밥 한그릇 뚝딱 할정도로 정말 맛있더라구요.
올 해 추석 넉넉하지는 않지만 마음을 담아서 전하는 선물인데 받으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이제 10일 남짓 남은 추석 선물 주는 사람도 부담없고 받는 사람도 정겨운 우리 농수산물 먹거리로 선물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