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 첫 구매 후기, 지루한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는 정말 온라인 만물상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물품을 취급한다. 그리고 가격도 매우 저렴하여 국내에서 인기 있는 해외 쇼핑몰 중에 한 곳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특히 국내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각종 부품이나 정말 신박한 IT기기 등 알리에서는 정말 무엇이든지 구입할 수 있어서 국내에 꽤 많은 소비층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이다.
단 한가지 흠이라면 배송이 조금 오래 걸린다는 것인데 사실 성격이 급한 탓에 해외도 보통 1주일 이내에 배송을 해주는 QOO10을 많이 이용했는데 국내 이용자가 늘다 보니 가격 메리트가 점점 떨어지고 취급하는 품목도 제한적이다 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알리에서 주문한 물건은 바로 소니 A6400용 호환 세로그립입니다. 처음엔 중고나라에서 구해보려고 했는데 중고 가격이 알리에서 판매하는 새 제품 가격보다 비싼 걸 보고 알리에서 구입을 결정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구매 후 구매한 사실을 잊어버릴 때쯤 물건이 온다는 평이 자자하여 정말 아무 생각 없이 기다림이 시작되었다. 역시나 주문후 정확하게 24일 만에 물건을 받았다.
오랜 기다림에 정말 잊어버릴만한 시기에 물건이 도착하니 반갑기도 했지만 너무 오랜 기다림이 저렴하게 구입한 메리트를 갉아먹는 듯 한 느낌이 들었다.
첫 구매가 성공적이긴 했지만 솔직히 앞으로 알리에서만 구매할 수밖에 없는 물건이 있다면 이용하겠지만 다른 해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면 알리익스프레스를 다시 이용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아무리 해외직구여도 10일 이내에 도착하는 것이 경쟁력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