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로지텍 무선마우스 M331 SILENT, 조용하고 저렴한 가성비 마우스

줄루™ 2020. 10. 17. 18:34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인 마우스를 사용해 왔는데 마우스는 이쁘고 작동도 잘 되지만 너무 평평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보니 장시간 사용하면 은근히 손에 무리가 가서 그립이 편한 마우스로 교체하려고 구입 한 로지텍 M331 싸일런트 마우스이다.

가격은 2만원 대 초반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모델이고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별도의 전용 수신기가 포함된 마우스이다.

포장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 있는데 이런 포장을 뜯을 때 손을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로지텍 M331은 후면에 쉽게 개봉을 할 수 있도록 점선 가공이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포장을 해체할 수 있다.

다른 색을 사고 싶었는데 로켓배송에 다른 색은 재고가 없어서 빨간색으로 구매했는데 실물을 보니 의외로 마음에 들었다.

저가의 모델이다 보니 3버튼 방식이다. 좌, 우, 휠 3개의 버튼을 제공한다.

이 제품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M331은 저소음 방식의 마우스이다.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 마우스에서 전달되는 딸깍하는 경쾌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마치 방음벽을 하나 두른 듯 조용한 딸깍 소리가 난다. 

바닥면에는 3개의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전원버튼, 마우스 센서 그리고 배터리 수납공간이 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AA 배터리 1개가 제공된다. 스펙상으로는 무려 24개월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과연 가능할지 의문이긴 하다.

배터리 수납공간에는 전용 수신기가 탑재되어 있다. 주로 마우스를 노트북에서 사용하여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매할 까 하다. 윈도 10의 고질적인 블루투스 마우스 멈춤 현상이 싫어서 전용 수신기가 있는 M331을 구매하였다.

남자 기준에는 살짝 작지만 그립감은 기존에 사용하던 디자인마우스에 비해 훨씬 편했다.

마우스 포인팅은 아주 빠릿하고 정확하게 작동되고 버튼의 클릭이나 휠 스크롤 역시 문제없이 잘 작동되었다.

무엇보다 저소음 제품이다 보니 사무실이나 도서관에서도 사용성이 좋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가격 대비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 그리고 성능의 만족도가 좋은 마우스였다.

요즘 재택이나 온라인 학습이 늘면서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고 있는데 아이들의 학습 및 일반적인 PC 업무용으로는 아주 좋은 가성비를 지닌 마우스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