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 태그 활용으로 무선공유기 와이파이(WI-Fi) 초간단 접속하기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대중화 되면서 어딜 가던 꼭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무선공유기 입니다. 업무차 다른 회사에 가던 커피마시러 카페를 가던 이웃이나 친구집에 가던 항상 무선공유기를 찾아 와이파이 (Wi-Fi) 연결을 통해 무선인터넷 사용을 하도록 설정해 주는 것이 1순위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무선공유기을 통한 무선인터넷 활용성 역시 높아지다 보니 장소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자를 배려하여 무선공유기 접속정보를 공지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소도 늘고 있지만 이는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바로 보안위험성과 자원 낭비이죠.
요즘 무선공유기 접속정보를 공유하는 앱이 등장하여 불특정 다수가 개인이 운영하는 무선공유기에 접속하여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면 정작 무선공유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 뿐더러 보안에 위협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도 가는 곳마다 무선공유기에 접속하기 위해 무선설정을 하는 것도 은근히 귀찮은 일 중에 하나인데 그렇다면 무선공유기를 보다 안전하고 사용하면서 사용자들 역시 쉽게 무선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NFC 활용한 무선공유기 접속설정 팁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무선공유기 접속설정 NFC 태그로 간단히 해결
먼저 NFC태그에 무선공유기 접속정보를 기록하기 위해서 필요한 앱을 설치해 주어야 하는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NFC WIFI 로 검색하여 Wifi Tap WiFi NFC 앱을 찾아 설치 해 줍니다. (다양한 앱이 있는데 가장 쉽게 NFC 태그에 무선공유기 접속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앱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실행해 주세요.
WiFi Tap WiFi NFC 앱을 실행하면 주변에 있는 무선공유기 리스트를 출력해 줍니다. 리스트 중에서 공유기 접속정보를 저장할 무선공유기 이름을 선택해 줍니다.
무선공유기를 선택 하면 상단에 선택된 AP이름이 나오고 아래에 비밀번호 입력란에 공유기의 접속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우측 상단에 Write Tag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NFC 태그에 무선공유기 접속정보를 기록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접촉하여 줍니다.
정상적으로 NFC 태그에 무선공유기 접속정보가 기록되었다고 팝업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무선공유기 접속 NFC 태그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럼 제대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무선공유기 접속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스마트폰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 한 후 방금 기록한 NFC태그에 살짝 접촉 해 줍니다.
스마트폰 홈화면에 새로운 네트웍크 정보가 등록되었다고 팝업이 표시됩니다. 확인 클릭!!
그럼 별도의 무선공유기 설정없이 자동으로 무선공유기에 접속이 되어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NFC태그에는 하나의 무선공유기 접속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여러대의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NFC 태그에 접속정보를 저장해 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NFC에 새로운 무선공유기 정보를 기록하려면 WiFi Tap WiFi NFC 앱을 이용해 위에 방법대로 간단히 설정 후 태그에 기록해주면 끝!!
새로운 태그에 기록 된 무선공유기 접속정보 역시 스마트폰만 태깅 해주니 바로 접속이 되네요.
이렇게 NFC태그를 이용해 무선공유기 접속을 활용하면 불필요하게 무선공유기 접속 설정이 공개되지도 않을 뿐더러 무선공유기를 사용할때 역시 귀찮은 설정 작업없이 간단히 NFC 태깅만 하면 바로 무선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어 그야말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무선공유기 사용방법으로 특히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 활용하시면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인기 만점 매장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NFC태그는 스마트폰 구입 시 1-2개는 기본 제공되니 그냥 박스안에 모셔 두지 마시고 이젠 무선공유기 접속 용도로 활용 해보세요. 정말 편리하고 쉽게 무선공유기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