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일본라멘, 멘야산다이메 돈코츠라멘 전문점
홍대는 골목골목 찾아보면 참 재밌는 곳도 많고 맛집도 많습니다. 집에서도 가까운 곳이라 불금은 항상 홍대에서 즐겼는데 이제는 나이가 드니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곳보다는 조금 여유로운 곳이 좋아서 잘 안가게 되더군요.
그래도 가끔은 젊은이들의 열정을 느끼고 싶어서 찾곤하는데 얼마전 지인이 홍대에서 꼭 일본라멘을 먹어보고 싶은 가게가 있다고 해서 처음 가본 멘야산다이메 돈코츠라멘 전문점을 간단히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실 제가 일본라멘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이 곳이 홍대 일본라멘집중 손에 꼽는 가게라고 하더군요. 가게에 도착해보니 일본 라멘 전문점이라 그런지 익스테리어자체가 일본에 온것 같은 느낌을 물신 풍기더군요. 그것도 마치 오래된 전통 일본의 가게처럼 말이죠.
들어서니 주방 한켠에서는 육수가 펄펄 끓고 있더군요.
돈코츠라멘은 24시간 우려낸 육수(돼지고기)를 기본으로 직접 면을 뽑아내 라멘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특히 멘야산다이메는 3대째 내려오는 도쿄 돈코츠라멘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가게 내부와 외부 모두 일본의 문화를 잘 살리기 위해 상당히 많은 부분 신경을 쓴 인상을 주더군요. 다만 조금 당황스러운 것은 메뉴판도 전부 일본어로 되어 있어 뭘 주문해야 할지 막막했는데요.
주문 받으시는 직원분께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 추천해 주세요."라고 하니 역시나 돈코츠라멘을 추천해 주시더군요.
멘야산다이메 돈코츠라멘입니다. 돼지육수라 냄새가 나지 않을까 우려 했는데 돼지고기 특유의 잡냄새도 없을 뿐더러 국물이 상당히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거의 설겆이 수준으로 아주 깨끗하게 그릇을 비웠습니다.
지인이 가자고 해서 가본 곳이긴 한데 직접 가보니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혹시 홍대에서 제대로 된 일본라멘을 찾으신다면 멘야산다이메에 들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