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비데 6250, 원했던 기능 모두 담은 직수형 비데의 걸작

리뷰

by 줄루™ 2020. 2. 20. 08:32

본문

비데를 안 써본 분들이라면 크게 비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실 텐데 비데를 한번 쓰기 시작하면 비데 없이 화장실 뒷마무리를 하는 게 무척이나 찜찜하게 느껴진다. 

마치 대형차 탔던 사람들이 소형차 타기 불편한 그런 느낌이랄까? 하여간 생활에 엄청 편리함과 화장실 문화를 완전히 바꿔준 비데를 집에 새로 구입하기 위해 몇 가지 조건을 정했다.

1. 반드시 직수형이야 할 것
2. 버튼이 터치식이어야 할 것
3. 스테인레스 노즐이어야 할 것
4. 어린이 기능과 무브 세정이 있어야 할 것
5. 방수기능을 제공하여 청소가 용이할 것
6. 대형사이즈여야 할 것
7. 서비스가 잘되는 회사여야 할 것

위에 일곱가지 기준을 정하고 비데를 고르기 시작했다. 비데 제품 중 유명한 노비타, 도비도스 제품 중에는 내가 원하는 스펙을 가진 비데를 찾기 어려웠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직수 기능을 탑재했더라도 사이즈가 작거나 버튼이 메탈돔 형식이거나 한 두 가지씩 정해진 기준과 맞지 않아 제품을 고르기 힘들었다.

약 한달간의 제품 검색 중 발견하게 된 애플비데 6250 모델, 조금은 생소했던 브랜드였는데 검색을 조금 해보니 비데를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강소기업이었다.

제품을 찾긴 했어도 조금 망설임이 있었다. 다른 경쟁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서 결제를 바로 못하다가 내가 원했던 기능이 빠짐없이 있으니 한 번 믿고 사보 자라는 생각으로 최종 구매를 결정했다.

자가 설치가격이나 전문기사 설치 가격이나 차이가 없어 전문기사 설치 조건으로 구매를 할까 하다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외부인이 집에 들어오는 것이 불편하여 자가 설치 조건의 제품을 구입하여 택배를 통해 수령했다.

박스를 개봉하자 마자 설명서도 아닌 사은품 배송안내 팸플릿이 들어있었다. 그 이유는 이 제품 구매 시 사은품으로 추가 필터 3개를 제공하는데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필터가 박스 사이사이 숨겨져 있어서 혹시 확인하지 못하고 버려질 수 있어서 사은품 필터가 들어있는 위치를 안내해주는 것이었다.

원래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필터는 부속품과 함께 제공된다. 사은품 필터 3개를 포함하면 총 4개의 필터가 제공된다.

필터 1개는 4인가족 기준 약 6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애플비데 6250을 골랐던 가능 큰 이유는 바로 직수형 히터를 탑재한 것이다.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비데를 따뜻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비데 안에 작은 물탱크가 있는데 이 물탱크가 곰팡이나 바이러스가 번식하기 좋은 조건을 제공하여 오래 사용하게 되면 가장 위생에 좋지 않다고 하여 물탱크 없이 직수형 비데인 애플비데를 선택한 것이다.

집에 있는 양변기가 대형 사이즈여서 가능한 딱 맞는 대형 사이즈를 찾았는데 대형 사이즈 제품을 찾기가 꽤 힘들었지만 어렵게 찾아낸 애플비데 6250은 대형사이즈 비데이다. 근소한 차이긴 하지만 중형급에 비해 약 2cm 정도 크기가 큰 제품이다.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 것은 바로 터치 패널 조작부이다. 일반적인 비데의 경우 메탈돔 방식(옛날 피처폰 버튼 방식과 유사)이어서 맘에 들지 않았다. 메탈돔 방식은 눌리는 느낌은 명확하지만 버튼을 많이 사용하면 피로에 의해 버튼이 찢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터치 버튼을 찾았는데 애플비데 6250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해서 제품을 만들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설치를 위한 구성품은 단촐하다. 설치 역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설명에는 스패너를 준비하라고 하지만 스패너 없이 손으로도 충분이 설치가 가능했다.

설치 방법은 애플비데에서 공식제공하는 영상을 참조하면 될 것 같다.

구석에 호스 연결 하는 작업이 좀 힘들었지만 설치는 10분 정도 걸려서 아주 쉽게 끝냈다. 전원을 연결하여 작동 테스트를 해보니 아주 완벽하게 작동하였다.

한 달을 골라서 구입한 애플비데 6250의 첫 사용 소감은 정말 대만족이었다. 일정한 온도의 온수 제공과 변좌의 터치 기능을 통해 사람이 앉았을 때만 변좌 히팅 기능을 제공하여 전기요금도 절약되고 비데 이용 시는 조작부의 가벼운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다.

A/S 역시 다른 회사와 달리 3년을 보증하니 앞으로 3년은 걱정하지 않고 비데를 사용할 수 있을 것같다.

혹시 비데 구매를 위해 비데를 비교중인 분들이라면 애플비데 6250이 최상의 선택지가 아닐까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