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디어서버기능 탑재한 디지털존 WeVO 무선공유기, 스마트폰과 찰떡궁합

리뷰

by 줄루™ 2012. 5. 22. 10:35

본문

스마트폰 사용자가 얼마전에 2,5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사실 상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가 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닐듯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우리 주변에도 많은 변화가 왔는데요.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집안에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무선공유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원님보고 나팔분다고 스마트폰 덕에 무선공유기 판매량도 급증하다보니 많은 종류의 무선공유기가 출시되다 보니 무선공유기 고르는 것도 이제는 일이 된듯하더군요.

그렇다고 "몇만원짜리 무선공유기 다 비슷하지 않겠어?" 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했다가는 정말 낭패를 겪을 수 있는데요. 어떤 무선공유기를 고를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좀 독특한 기능을 가진 무선공유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미디어서버기능 탑재한 디지털존 WeVO W623AR 무선공유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무선공유기는 디지털존에서 출시한 WeVO W623AR 무선공유기입니다.


디지털존의 WeVo W623AR무선공유기 입니다. 이름이 위보? 웨보 어떻게 불러야 할지 알송 달송하여 직접 확인해 보니 위보라고 부르는것이 맞다고 합니다. 이름부터 살짝 범상치 않은데 상당히 멋진 의미를 가진 이름으로 Wireless Evolution 즉 무선 혁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박스를 개봉하니 위보 W623AR 무선공유기가 부끄러운 듯 설명서 아래에 살짝 숨어 있네요.



주인공은 나중에 보여드리고 우선 어떤 구성품이 들어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죠.

무선공유기에 전원을 제공해 주는 전원 어댑터와 유선랜 케이블이 하나제공됩니다.



위보(WeVo) 무선공유기 구성품중에 가장 마음에 쏙 들었던 스탠딩 크래들입니다.

전체적인 소재는 ABS프라스틱 소재로 보기에는 살짝 불안해 보이지만 하단부에는 철판부품이 들어가 있어 넘어지지 않도록 중심이 잘 잡혀있더군요.

그동안 사용했던 모든 무선공유기가 데스크 타입이라 못내 아쉬웠는데 이제 드디어 스탠딩 타입의 무선공유기를 사용해볼 수 있게 되어서 은근히 흥분되더군요.



디지털존 위보(WeVo) 무선공유기 W623AR입니다. 첫 인상은 일반적인 무선공유기와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지만 속을 들여다 보면 기존의 무선공유기와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우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32MB 램을 탑재하였고 Ralink사의 최신 칩셋인 RT3552칩을 탑재하여 고성능 데이타 전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dBi의 고감도 안테나 3개를 기본 탑재, 2Tx 2Rx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안정적인 300Mbps의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를 지원해 줍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미디어서버 기능을 내장하였다는 점입니다. 미디어서버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집이나 사무실 PC에 저장해 놓은 동영상을 활용하여 스마트폰 또는 휴대용기기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미디어서버 기능은 위보(WeVo) 무선공유기의 가장 큰 장점이기에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 별도의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은 기본이고 하이엔드 무선공유기 답게 은은하게 빛나는 히든 LED를 채택하여 집안 어디에 설치하여도 잘 어울이는 심플함이 돋보이는 무선공유기입니다.



24시간 365일 켜놓고 사용해야 하는 무선공유기라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하부에는 통풍설계가 되어있고 전용 스탠딩 크래들을 거치할 수 있는 전용 크래들 홀도 준비되어 있네요.



측후면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5개의 LAN포트와 보안접속이 가능한 WPS버튼 및 리셋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LAN포트는 인터넷회선과 공유포트 색상을 구별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었네요.



투톤으로 조화를 이룬 유선형 슬림디자인이 은근한 무게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드물지만 과거에 투톤색으로 도색된 차량이 고급차로 인식되어졌던 시기가 있었죠. 



스탠딩 방식으로 설치를 할 수 있는 전용크래들에 거치해보니 생각보다 상당히 안정감도 있고 역시나 폼새가 살짝 납니다.



그동안 스탠딩 방식의 무선공유기를 꽤 가지고 싶었던 지라 당분간은 사랑을 듬뿍 받을 것 같네요.

XBOX옆에 같이 세워봤는데 은근히 잘 어울려서 그대로 알박기 들어갔답니다.


이제 위보 무선공유기 설치도 끝냈으니 어느 정도 성능을 내어 주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테스트 조건은 위보(WeVO) 무선공유기와 직선거리 3M 정도 떨어져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제품 : 울트라북 , 아이폰4S , 베가레이서 , 옵티머스LTE 총 4개 제품



가장 먼저 울트라북에서 직접 테스트한 결과 입니다. 다운로드 24MB , 업로드 19.6MB의 상향,하향 모두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네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팬택 스카이의 베가레이서로 측정해 보았습니다. 다운로드 16MB , 업로드 6.8MB의 속도로 상향이 다소 낮게 측정되었습니다. 베가레이서의 특성으로 보여집니다.



역시 아이폰이 갑이군요!! 스마트폰 중 가장 좋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다운로드 21MB 업로드 13.5MB입니다. 거의 일반 노트북과 대등한 성능을 내어 줍니다.



옵티머스LTE는 정식펌웨어가 아닌 현재 개발중인 ICS펌웨어를 설치한 상태라 폰자체가 불안정 합니다. 그래서 인지 다운로드 11.4MB 업로드 6.4MB 정도 나오는데 정식펌웨어로 하니 거꾸로 다운로드 13MB , 업로드 21MB가 나오더군요.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보면 노트북에서는 상향,하향 무난한 속도를 내주었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역시 완성도 높은 아이폰은 쾌적한 속도를 내어주었지만 OS커스터마이징이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속도편차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잠깐만 !!

왜 옵티머스LTE이 정식펌웨어가 ICS개발버전으로 테스트한 결과를 올렸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 있으실 겁니다. 이유는 스마트폰의 OS 커스터마이징에 따른 WI-FI의 편차를 보여 드리고 싶어서 였습니다. 스마트폰의 커스터마이징 문제로 발생하는 속도편차가 괜히 엄한 사람잡는다고 무선공유기의 품질문제로 오인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디지털존의 WeVo 공유기를 이번에 처음 경험해 보는 것이라 반신반의 했었는데 직접 사용해 보니 성능면에서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보아도 손색없이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어 역시나 사람이나 기계나 겪어봐야 알 수 있다는 진리를 새삼 다시 확인하였습니다.


끝으로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위보 무선공유기의 장점인 미디어서버 기능은 별도로 자세히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고요. 무엇보다 기쁜 소식을 하나 전해 드릴려고 합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찾아 주신 이웃분들을 위해 위보 무선공유기를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도록 작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디지털존 WeVO W623R 무선공유기 체험 이벤트


그 동안 블로거를 찾아주신 이웃님들을 위해 작은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리뷰에 소개해드린 디지털존 WeVO W623R 리뷰를 정말 잘 써주실 수 있는 두분을 추첨하여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드리는 이벤트 입니다.


참여대상 : 줄루의 페북 이웃 및 블로거 이웃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참여방법 : 소셜댓글로 제품의 기대평 및 간단한 포부를 남겨주세요.

               글 상단에 소셜퍼가기도 해주세요.

리뷰조건 : 블로그 및 카페 또는 커뮤니티 사이트 최소2곳 이상 리뷰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블로그가 없는 분들은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리뷰는 제품을 받은 날로 부터 1주일이내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제품배송 : 배송은 착불로 발송합니다.

신청기간 : 5월 31일까지 댓글 작성하시분까지 유효 (당첨자는 6월 1일 발표)


* 블로그에서 하는 작은 이벤트이지만 잘 지켜주실 분만 참여해 주세요. 그래야 다음에 또 알찬 이벤트를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