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플러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네비게이션 - 맵피(U+Navi)

리뷰

by 줄루™ 2012. 7. 30. 19:07

본문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오면서 사람들은 더욱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듯이 예전 네비게이션의 출현은 지금의 스마트폰 출현과 흡사한 새롭고 편리한 경험을 주었습니다.

특히나 사회기반시설이 발전하고 도시가 커질 수록 더욱 복잡해진 길을 찾아다니는것은 저와 같은 길치에게는 엄청난 고난이었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은 정말 최고의 제품이라고 느꼈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경험은 준 제품이였기 때문입니다.


실제 20대 네비게이션이 없던 시절, 운전에 한참 물이 올랐을 무렵 직원의 집들이에 초대를 받았지만 결국 목적지 근처에서 1시간을 헤매이다 길을 잃어 집으로 다시 돌아왔던 해프닝이후 차로 모르는 곳을 가는 것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이후 PDA 기반의 네비게이션이 첫선을 보였고 길치였던 저는 거금을 투자해 네비게이션을 구입해 사용하면서 신세계를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사용한 이후로 정말 많은 모델의 전용 네비게이션을 사용해왔지만 얼마전 사용하던 네비게이션을 팔고 유플러스 스마트폰에 탑재된 U+ Navi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U+ Navi는 SKT나 KT의 자체 네비게이션과 달리 네비게이션 전문기업인 맵피를 그대로 이식해서 제공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같은 성능이라면 굳이 네비게이션을 두대나 사용 할 이유가 없겠죠 !!


더불어 U+ Navi는 스마트폰에서 제공되기에 차안이 아니라도 들고 다니면서도 사용할 수도 있고 요즘 많이 타는 자전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1석 3조의 활용이 가능해서 그야말로 최고의 네비라 이야기하고 싶은데요.

언제든 함께하고픈 U+ Navi를 이용해 올 여름 휴가는 더욱 편리하게 떠나볼까 합니다.



U+ Navi와 함께하는 여름 휴가 떠나기




이통 3사중 유일하게 유플러스만이 네비게이션 전문기업인 엠엔소프트의 맵피를 기본 네비게이션으로 제공합니다.



U+ Navi라는 이름으로 제공되지만 네비게이션을 많이 사용해 보신분들은 바로 맵피라는 것을 눈치 채실것 같네요.


네비게이션 경고문구도 맵피 상용버전과 동일합니다. U+ Navi의 장점이 바로 맵피 상용버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하나도 빠짐없이 똑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별도로 네비게이션 사용할 필요 없으니 기존 네비게이션은 중고로 판매하셔서 용돈으로 사용하세요~!!



전문 네비게이션 맵피를 그대로 가져와서 이미 맵피를 사용해보신분들은 지도 화면이 매우 익숙하실것입니다. 맵피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도 U+ Navi는 검증된 최고의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 만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세로보기 형태로 사용하여 진행방향의 많은 정보를 미리 확인도 가능하며,



가로보기를 통해 주변의 많은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로보기가 더 편리하더군요.



U+ Navi의 기본 메뉴입니다. 다양한 목적지 검색기능을 제공하기도 하며 유가정보,교통정보등 차량운행에 꼭 필요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통합검색은 주소 또는 명칭을 입력하면 스마트하게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해 줍니다.

아무래도 여름 휴가철이니 속초해수욕장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주차장까지 검색해주는 센스 역시 전문 네비를 이식한 U+ Navi의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조만간 속초로 휴가를 갈 예정이라 집에서 얼마나 걸릴지 시험삼아 경로를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연희동에서 출발하여 속초해수욕장까지 거리는 202km 이고 예상소요시간은 3시간 40분이며 통행요금은 5,850원이 소요되는군요.



요즘 휴가 많이 떠나실텐데 사전에 목적지 까지 검색을 해보시면 휴가 일정 및 교통비용을 미리 짤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죠.



U+ Navi는 네비게이션이니 목적지를 잘 검색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목적지 까지 얼마나 정확하고 편하게 확인하여 운행할 수 있는지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문 네비게이션답게 건물의 2D/3D보기 선택은 물론 지도고정,지도회전,버드뷰의 세가지 뷰 방식중 편리한 방식은 선택해 편리한 주행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왼쪽부터 지도고정 방식은 지도가 항상 북쪽을 기준으로 표시되어 차량이 이동하는 방향을 표시해줍니다. 길을 잘 아는 분들은 차량이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확인할때 유용하지만 실제 주행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뷰 방식입니다. 중앙은 지도회전방식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도보기인데 차량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지도를 표시해 주는 방식이라 사전에 진행방향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기본으로 사용하는 뷰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버드뷰는 마치 새가 하늘에서 내려다 보듯이 입체감있는 지도를 표현해 주는데 아무래도 초행길을 갈때 전방 도로를 미리 예측하기 힘들어 잘 사용하게 되지 않더군요.



이제 목적지를 검색해 보았으니 주변에 저렴한 주요소를 검색해 볼까요. 유가정보 메뉴를 선택하면 내가 위치한 주변의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고유가 시대에는 몇백미터 떨어진 주요소의 유가가 100-200원씩 차이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유가정보를 확인해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가는 것이 절약의 지름길이겠죠.



이제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기름도 넣었는데 여름 휴가를 어디로 갈지 아직도 정하지 못했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U+ Navi의 테마검색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국내 명산,섬,계속,폭포등 다양한 명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휴가 어디로 갈지 고민은 U+ Navi에게 맞겨 두세요.



U+ Navi는 네비게이션 기능이외에도 스피드미터 기능도 제공합니다. 길을 잘 알지만 안전운행 정보만 필요한 경우라면 깔끔한 스피드미터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멋진 아날로그 미터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줄 것 같지 않은가요?



본격적으로 휴가지로 떠날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차가 막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실텐데요. 똑똑한 U+ Navi는 실시간으로 도로의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경로를 탐색해 주니 차가 막혀 생기는 피서길 짜증은 이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어떤가요? U+ Navi와 함께 꼼꼼하게 준비해서 떠나는 휴가라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끝으로 U+ Navi를 칭찬해주고 싶은 이유는 그동안 이통사들이 상생의 길을 가기보다는 무엇이든 이통사가 해야한다는 못된 관행을 깨고 전문기업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소비자들에게는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통사 입장에서는 개발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돌려 줄 수 있는 진정한 윈윈모델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LTE는 U+를 선택하시고 U+ Navi를 이용한다면 우수한 중소기업에도 힘이 되어준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2.07.31 11:18
    오호~~~~요샌 네비게이션이 따로 필요없더라구요
    스마트폰에 있는 네비면 되는데~요건 우째 더 좋아보입니다~ㅎ
  • 프로필 사진
    2012.08.30 17:29
    다운은 받았는데 사용\법을 몰라서 헤매고 있네요... 내 위치를 아무리 해도 못잡고..물론 GPS는 켰죠.
    집설정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고.... 혹시 이거 매뉴얼 구할 수 있나요? ㅠㅠ 안써보던거라서 모르겠네요.
  • 프로필 사진
    2012.10.22 22:38
    먹통 되봐요 얼마나 속 터지는지 GPS수신 안되서 고생 처음엔 잘 되다가 아되네요
    • 프로필 사진
      2012.10.24 18:48 신고
      스마트폰이라 프로그램 오류가 있을 수는 있답니다. GPS 수신의 경우는 보조데이타를 활성화 하시면 더 빨리 잡아주고요.
  • 프로필 사진
    2012.11.27 11:31
    완전 그지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