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근무제의 영향으로 주말이 길어진 덕에 약속이 없는 주말에는 집에서 하루종일 뒹굴 뒹굴 하면서 신선놀음을 즐기는 편인데 이때 가장 중요한 도구는 바로 리모컨이죠!!
제가 주말을 즐기는 방법중 하나는 일단 커피메이커에 커피를 내려놓고 군것질 거리도 준비한 후 쇼파에 편하게 들어누어서 리모컨을 손에 쥐고 TV채널을 이리 저리 돌리면서 뉴스도 보고 영화도 보고 그동안 못 봤던 TV프로그램을 IPTV를 통해서 골라보기도 하다가 TV가 지겨우면 음악도 들으면서 책을 읽으며 유유자적하는 편인데 이때 가장 스트레스 받는것이 바로 너무 많은 리모컨을 곁에 두고 각종 기기를 동작시켜야 한다는 것이죠.
거기에 더불어 요즘은 리모콘도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서 간혹 TV를 작동해야하는데 오디오리모콘으로 TV를 켜려고 하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하기까지 해 늘 생각했던것이 집안에 있는 모든 리모콘을 한방에 다 조작할 수 있는 만능리모콘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에서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그 꿈이 드디어 현실로 다가오게 되었네요.
9월에 출시예정인 LG전자의 옵티머스 뷰2에 모든가전 제품의 리모컨을 등록만 해주면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Q리모트 만능리모컨(올인원 리모컨)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뷰: II에 탭재될 Q리모트'는 국내외 300여 제조사의 TV, 100여 브랜드의 오디오, 80여 종류의 방송용 셋톱박스(케이블/위성/IPTV)등 전세계 가전 브랜드 제품들을 리모컨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어 그야말로 만능 리모컨 기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Q리모트 가능한 가전제품 확인하기 :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qremote/index.html
여기에 Q리모트는 홈 디텍팅(Home Detecting) 기능을 통해 집안에 들어가는 순간 이미 등록해 둔 집안의 와이파이(Wi-Fi) 신호를 인지해 잠금화면에서도 리모컨 자판을 자동으로 표시해주는 기능과 더불어 리모컨 기능을 사용하면서 웹 서핑, 메시지 보내기등 멀티테스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 : 옵티머스 뷰2에 제공되는 Q리모트 앱)
그야말로 정말 저와 같이 주말 귀차니즘을 만끽하려는 분들에게는 너무 유용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리모컨 바리 바리 챙길 필요없이 옵티머스뷰2만 있다면 카톡도 하고 게임도 즐기다가 언제든 집안의 TV,에어컨,셋탑박스를 켜고 작동시킬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하지 않을까 하네요.
무엇보다도 해보고 싶은것은 식당에 갔을때 제가 보고 싶은 채널을 주인 아주머니에게 틀어달라고 하지 않고 옵티머스뷰2 Q리모트를 통해서 직접 작동 시켜 보고 싶네요.
끝으로 옵티머스뷰2에 Q리모트 기능이 내장되어지니 기존에 출시된 LG전자 스마트폰에서도 Q리모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리모컨 기능은 IR(적외선)기능을 통해서 신호를 주고 받기에 옵티머스뷰2에는 Q리모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IR센서가 추가로 탑재되어 출시된답니다. 그래서 IR센서가 없이 출시된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Q리모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이점 꼭 기억해 주시고요.
이달말 옵티머스G와 더불어 스마트폰 최초로 만능리모컨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되는 옵티머스뷰2 역시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