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엡손 WorkForce M105, 레이저프린터보다 빠르고 저렴하다

리뷰

by 줄루™ 2012. 12. 20. 19:53

본문

프린터 출력이 많은 경우 가장 고민스러운 것은 바로 유지비용입니다. 특히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비싼 잉크때문에 출력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A/S가 안되는 위험부담을 안고 무한잉크공급기를 추가로 설치하게 되죠.


추가비용이 들긴하지만 무한잉크 공급기를 제대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많은 출력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정말 잉크아까운줄 모르고 출력을 펑펑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잉크공급기가 정품이 아니기에 설치할때도 지저분하기도 하지만 막상 제대로 작동이 안될땐 정말 난감 그 자체죠. 그 이유는 돈은 돈대로 깨지고 A/S까지 안되기에 최악의 경우에는 프린터를 새로 교체해야하는 황당일이 벌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늘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제조사들이 무한잉크가 공급되는 제품을 출시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했는데 프린터제조사들이 소모품으로 이익을 남기는 구조라 절대 무한잉크공급기가 달린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는데 최근 엡손이 제조사의 불문율을 깨고 무한잉크공급기가 탑재된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9월부터 무한잉크공급기가 달린 보급형프린터가 몇종 출시되었는데 그중 가장 최근 출시된 엡손 WorkForce M105 제품은 소규모 사무실 또는 출력량이 많은 개인사용자를 위해 흑백전용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문서 출력이 많은 편이라 엡손 WorkForce M105 눈여겨 보았는데 엡손의 지원으로 프린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엡손 WorkForce M105 잉크젯 프린터 개봉기 동영상




동영상 개봉기를 통해 소개해 드렸지만 더 자세한 소개를 위해 엡손 WorkForce M105 사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무한잉크 한번충전으로 최대 8,000장 출력이 가능하고 분당34장의 빠른 속도로 문서 출력이 가능한 그야말로 사무실의 일꾼입니다.



비지니스 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프린터로 디자인은 다소 투박해 보이지만 내구성과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작동램프와 버튼으로 간결화 한 디자인이 엡손 WorkForce M105의 장점입니다.


별도로 무한잉크를 연결할 필요없이 기본적으로 무한잉크공급기가 장착되어 있어 비품 무한잉크공급기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를 확실히 해결해 주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인터넷 연결을 통한 프린터 작업이 가능하므로 후면의 연결부 역시 무척 간결하게 USB연결포트와 전원포트만 제공합니다.


정품 무한잉크 공급기가 달려 있기에 내부에 잉크를 공급해주는 튜브가 인상적입니다. 역시 정품이라 그런지 구조상 튜브가 꺽이거나 헤드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아주 이상적으로 만들어 졌네요. 무한공급기가 달렸다고 아무잉크나 사용하면 안되고요. 반드시 엡손 정품 무한잉크를 사용하여야하는 점은 꼭 기억해 주세요.





엡손의 정품무한잉크공급기가 달린 엡손 WorkForce M105를 설치하고 출력속도를 확인해 보았는데 그야말로 초고속 출력을 깜짝 놀랐습니다. 잉크젯이 이렇게 빠르다니 정말 놀랍군요.


이제 서비스 걱정없이 엡손 정품무한잉크를 사용하여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문서 출력을 팡팡 출력할 수 있게되어 그야말로 봉 잡은 느낌이 드네요. 다음 리뷰는 엡손 WorkForce M105가 레이저 프린터나 다른 잉크젯 프린터에 비해 얼마나 경제적인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