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들이 LTE에 올인하면서 요즘 3G 스마트폰 구경하기가 정말 힘들어졌죠. 신모델은 아예 3G 모델은 볼수가 없어서 3G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선택이 폭이 점점 줄어들어 어쩔 수 없이 LTE요금제로 변경할 수 뿐이 없는 상황인데요.
저는 3G 요금제 무료 통화가 많이 남아 있어서 무료통화 소진하기전까지는 어쩔 수 없이 3G 요금제를 유지해야해서 어쩔수 없이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해 기변해 사용하고 있는데 중고제품도 쓸만한 제품들은 LTE제품들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LTE 스마트폰을 구입하긴 하지만 나름 LTE스마트폰에 탑재된 3G전용모드를 활용해 3G전용 스마트폰 못지않게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LG전자 LTE스마트폰을 3G전용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관련강좌 : LG전자 LTE스마트폰을 3G전용모드로 사용하기
이번에는 팬택의 베가 시리즈 (베가레이서,베가레이서2,베가R3,베가S5 등) LTE 스마트폰을 3G 전용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전자 LTE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팬택의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 역시 엔지니어링 모드라는 숨겨진 메뉴에 접근해야 통신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이얼 화면에서 ##46632874# 을 순서대로 입력해 주면 자동으로 엔지니어링 모드에 진입니다.
팬택 베가 시리즈의 엔지니어링 모드는 상당히 다양한 하드웨어 설정 및 통신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무거나 잘못 수정하시면 폰이 먹통이 될 수 있으니 다른 메뉴는 아예 건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엔지니어링 모드 메뉴중 WCDMA/GSM/LTE Band Select 메뉴를 찾아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WCDMA + GSM + LTE 자동 변경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3G전용으로 사용하실 계획이면 WCDMA Only를 선택해주시고 혹시 해외 로밍이 필요하신 분들은 WCDMA + GSM 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둘다 3G전용모드이니 어떤 것을 선택하여도 무관합니다.
통신방식 옵션 선택이 완료되면 리부팅 확인 팝업이 표시됩니다. 확인을 눌러 주시면 자동으로 리붓이 되고 스마트폰이 재시작 됩니다.
리붓이 완료된 후 이상없이 3G로 정상적으로 통신이 가능하다는 안테나 표시가 확인되네요.
LTE스마트폰을 3G로 사용하는 분들은 굳이 설정을 바꾸지 않아도 3G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굳이 3G 이용자들은 LTE망과 불필요한 교신을 할 필요가 없기에 3G 전용모드로 사용하면 배터리 효율 및 좀 더 안정적인 이통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지만 3G사용자라면 LTE스마트폰에서 3G 전용모드를 활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