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노우보더들의 천국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당일보딩 즐기기 완전공략

취미

by 줄루™ 2012. 2. 1. 00:03

본문

스키.스노우보드 마니아들은 봄,여름,가을내내 겨울이 오기만을 기다릴 것입니다.
그나마 겨울이 되어도 지구온난화 덕에 실제 스키 및 스노우보딩을 즐길 수 있는 기간은 3개월 남짓도 되지 않아 짧아져만 가는 겨울이 야속하게 느껴지기에 겨울 시즌이 되면 최대한 시간을 내어 보딩을 즐기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막상 스키장을 가려고 하면 대부분의 스키장들은 거리상으로 1박2일 , 2박 3일 일정으로 가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먼 지역에 있어 정작 스키장 갈 계획만 짜다 이런 저런 이유로 스키장 구경도 못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겨울이면 가장 좋아하고 즐겨찾는 곳이 바로 대명 비발디파크입니다.
서울(강남)에서 차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금요일 저녁에도 일을 끝마치고 야간보딩을 즐길 수도 있고 주말은 부담없이 아침 일찍 출발하여 오후까지 보딩을 즐기고 당일 저녁시간 이전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대명 비발디파크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서울 근교의 스키장중 가장 좋은 슬로프와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지난 1월 마지막 주말 올해도 어김없이 대명 리조트의 당일보딩을 즐기고 돌아왔는데요.
아직 남은 2012 겨울시즌 알뜰하게 대명비발디파크에 당일보딩을 즐기기 위한 완전공략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대명비발디 파크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자

예전에는 대명 비발디파크 셔틀버스가 유료로 운영되었는데 올해는 셔틀버스가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무료이기에 사전예약를 꼭 하셔야 이용할 수 있으니 비발디파크를 이용하실 때는 미리 일정을 잡고 가장 먼저 셔틀버스를 예약해 놓으면 왕복 교통비 한푼 안들이고 대명 비발디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발디파크 무료셔틀버스 예약하기 :

이 곳은 셔틀버스 주차장입니다. 상당히 많은 노선을 운영하기에 서울이나 서울근교에서 불편함 없이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셔틀버스 이용료가 무료라는 점!!

즐겁게 스키월드를 이용하고 돌아갈때는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로 가는 버스를 잘 타셔야 합니다. 엉뚱한 버스 타시면 집에 못가요..^_^
참고로 셔틀버스 승강장은 스키월드 메인건물에서 오션월드로 가는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프트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한 시즌에 정말 10번이상 비발디파크를 갈 수 없다면 사실 시즌권을 구입하는 것 보다 비발디파크를 이용할때 리프트권을 구입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한 시즌에 스키장 많이 가봐야 다섯번인지라 대부분 그때 그때 리프트권을 구입하여 비발디파크를 이용하는데요. 올해는 어떤 할인을 통해 리프트권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기억하셨다.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알뜰하게 이용하세요.

★ 2011-2012 대명비발디파크 정상 리프트 가격

★ 2011-2012 대명비발디파크 리프트 할인 조건

대명비발디파크 둘러보기

대명 비발디파크는 꼭 겨울에 스키,스노우보드만 탈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여름에는 최고 물 좋은 오션월드도 있고 골프와 레져를 즐길 수 있으며 콘도내에는 각종 위락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언제든 자연과 함께 휴식이 필요할때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리조트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오니 가장 먼저 보이는 메이플동(좌) 노블리안동(우)이 보이네요. 올 시즌에는 숙박을 한번도 못했는데 이전 시전에는 몇번 메이플동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정말 아늑하고 우리집처럼 편한 곳이 대명리조트의 특징이죠 ^_^b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오션월드입니다. 스키월드 인기 못지 않게 여름에는 정말 인기있는 워터파크입니다. 지난 여름에도 오션월드 파도풀에서 물 많이 먹었던 기억이 새록 새록...

저 멀리 보이는 곳이 새롭게 지어진 소노펠리체 입니다. 아직 한번도 이용해보지 못했는데 꼭 한번 숙박해보고 싶네요.
그동안 대명 리조트중 제일 가보고 싶은 곳이 양양 솔비치였는데 이젠 소노펠리체가 추가 되었네요.

니가 고생이 많다...길안내 하랴, 아이들과 함께 사진 모델 할랴..너무 정신없이 바쁜 대명리조트 캐릭터

스키월드 메인 건물 맞은편에 위치한 홍천 대명 리조트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오크동(좌) 파인동(우)입니다.

드디어 스키월드 메인 건물에 도착하였습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많이 해서 시설이 상당히 쾌적해 졌습니다.

뜨아!! 아침에 꾸물럭 거려서 10시에 도착했는데 매표소에 줄이 엄청나네요. 예전에는 오전 8시쯤 도착해서 여유있게 표 구입하고 슬로프 오픈하자 마자 보딩을 즐기곤 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왠 잠이 이렇게 많아지는지....

매표소 줄서기 전에 설레이는 마음을 달래고자 슬쩍 슬로프를 훔쳐보았습니다. 역시 대명 비발디파크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른 것 같아요. 사람이 너무 많아......ㅠㅠ

결국 매표소에서 15분이나 기달린 끝에 리프트권 GET!!

대명 비발디파크 슬로프소개

대명비발디파크가 좋은 이유는 슬로프들이 넓고 정말 최고의 슬로프 관리능력을 갖추었으며 완전초보부터 고수까지 실력에 맞는 다양한 슬로프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입니다.
가장 먼저 만난 슬로프가 상급 테크노(왼쪽)와 중상급 힙합 슬로프(우)입니다. 참고로 힙합슬로프에는 고수들을 위한 모글과 익스트림 파크가 설치되어있습니다.

클래식 왼쪽에는 초보들이 즐길 수 있는 발라드 슬로프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넓은폭의 슬로프로  처음 배우는 분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키,보드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발라드 슬로프 왼쪽에는 비발디파크에서 가장 인기있는 슬로프인 재즈 슬로프가 있습니다. 재즈 슬로프는 정상의 클래식 슬로프와 연결되어져 클래식 -> 재즈구간을 이용하면 무려 1,350m의 여유있는 보딩이 가능하여 인기 만점인 슬로프 랍니다.

슬로프에서 본 스키월드 메인건물
각종편의시설이 있기도 하지만 정상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 곤돌라를 탈 수 있는 곳이라는 것 꼭 기억해두세요.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정상까지 빠르게 올라가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슬로프에 있는 8인승 고속리프트를 탑승하거나 스키월드 메인건물의 곤돌라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프트는 장비를 벗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곤돌라는 편안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전엔 고속리프트를 많이 이용했는데 나이 드니 편한게 좋아서 곤돌라를 잡아타고 정상으로 고고씽!!

곤돌라 타고 가면서 보니 초급 발라드 슬로프를 이용하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이 엄청나네요.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발라드 슬로프(초급)는 많은 초보이용자들의 빠른 수송을 위해 2기의 리프트를 운영함에도 너무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니 장시간 대기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듯 합니다.

초보 슬로프인 발라드를 내려다 보니 리프트 대기줄은 길어도 슬로프는 여유로워 보입니다. 초보님들은 기다린 끝에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얼릉 초보딱지 때시고 정상으로 가시길....

발라드 슬로프 우측에는 리프트 타지 않고 걸어올라가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됩니다. 사실 이 곳은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유료강습을 받는 이용고객을 위한 공간인데 일반고객들에게 개방하여 운영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혹시 강습이 있어서 이용을 제한받으시더라도 기분 나빠 하지는 말아주세요~!!

드디어 팔봉산 정상 도착!!
가장 먼저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네요. 그런데 이거 보고 황당했어요. 돼지 곧휴를 너무 사실적으로 묘사를 하셔서리...작품이라도 아이들도 많이 오는 곳인데 살짝 보기 민망하더라구요.

정상에서 바라본 클래식 슬로프 , 비발디파크에서 가장 인기있는 코스입니다.
클래식 슬로프를 이용하면 중간에 분기점에서 클래식(중상) -> 레게(중) -> 발라드(초)로 이어지는 코스를 이용하거나 클래식(중상) -> 째즈(중)로 이어지는 코스를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난이도의 즐거움을 한번에 느낄 수 있어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정상에 올라가시면 잠시쉬면서 팔봉산 주변의 운치도 감상해 보세요. 꽤 멋진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조형물도 설치했네요. 이 공룡은 무서운 공룡이군요. 눈에서 레이져가 슝슝!!

정상 스카이 라운지의 곤돌라 탑승장 모습입니다. 탑승장과 슬로프는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상에 오면 몸도 녹이고 잠시 휴식도 할겸 스카이라운지에서 커피 한잔 꼭 하세요!! 운치도 있고 커피도 참 맛있답니다.

클래식 슬로프 모습입니다. 역시 보더들의 천국답게 많은 보더들이 라이딩 준비를 하고 있네요.
저도 후딱 준비하고 내려왔습니다.

3번 정도 보딩을 하고 나니 출출해 지더군요. 식사를 하시려면 스키월드 건물이나 주변에 전문식당을 이용하셔도 되고 간단한 요기를 하시려면 슬로프에 위치한 간이매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 이날 핫도그 세트를 사먹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더군요.

아..!! 그리고 꼭 기억해두실 의무실입니다. 이곳은 스키월드 건물 맨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스키 또는 보딩중 경미하게 다치셨다면 의무실을 찾아가시면 친철하게 긴급처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의무실을 안가시도록 안전보딩을 하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_^

이제 몸도 대충풀었고 점심식사도 했으니 비교적 한가한 중상급 슬로프인 힙합을 집중적으로 이용했습니다.

힙합슬로프에서 내려다 본 대명리조트 전경 !! 참 멋지지 않나요??

대명리조트가 보더들의 천국인 이유는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아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고 무엇보다도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스키장중 가장 좋은 슬로프와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제 얼마남지 않은 겨울시즌 다시 한번 대명 비발디의 슬로프를 멋지게 가르며 라이딩 할 수 있길 바라며 이것 저것 복잡하게 여행계획까지 세우며 보딩을 준비하신다면 올 겨울 다 지나갑니다.
마음편하게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당일 보딩을 즐겨보세요.
하루가 길게 느껴질 정도 짜릿한 즐거움을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