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판단 미스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벼랑끝에 몰렸던 LG전자가 부활의 서곡을 쓰고 있다. 이미 작년 옵티머스LTE2 발표이후 자신감을 회복한 LG전자는 곧 휴대폰 명가의 혼을 담은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를 발표하면서 예전의 저력있는 LG전자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었다.
2월중 출시가 될 것으로 예정된 옵티머스G 후속모델 옵티머스G Pro
특히 옵티머스G는 LG전자가 그룹사인 LG디스플레이(IPS디스플레이 공급),LG이노텍(카메라 모듈 공급),LG화학(배터리 공급)의 최고의 기술을 집대성하여 출시한 야심작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성능과 사양으로 사용자들의 극찬을 받았던 전략스마트폰이었다.
이런 LG전자의 노력으로 결국 지난해 말 미국 최고의 소비자정보지인 컨슈머리포트에서 경쟁사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를 제치고 당당하게 영광스런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올해는 옵티머스G의 성공으로 과거 휴대폰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한 LG전자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때보다 고조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에 부응하듯 곧 옵티머스G의 후속 모델인 옵티머스G프로의 출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출시는 정확하게 예상할 수 없지만 내달 3월에 열릴 MWC에서 경쟁사인 갤럭시S4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기에 LG전자는 이보다 빠르게 옵티머스G프로를 공개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이번에 출시예정인 옵티머스G프로는 이름에서 암시하다 시피 기존 옵티머스G의 부분 업그레이 모델로 기존 옵티머스G의 빼어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일부 스펙을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럼 어떤 부분이 기존 옵티머스G와 달라지는지 외신 보도 내용을 기준으로 살펴보았다.
엔가젯에 공개된 옵티머스G프로 스펙
옵티머스G프로 예상 스펙
디스플레이 : 5인치 풀HD IPS디스플레이
CPU : 퀄컴 스냅드래곤 S4pro 1.7Ghz 쿼드코어
메모리 : 실행메모리 2GB , 저장메모리 32GB
카메라 : 전면 240만화소, 후면 1300만 화소
배터리 : 3000mAh
통신규격 : LTE 지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해외에 공개된 옵티머스G프로 스펙만 보아도 정말 괴물폰이 나올 것 같은 예상을 해보지만 아직 국내에 언제 출시될지 그리고 스펙은 어떻게 확정 될지 관련 정보가 없어 국내 소비자들은 궁금증만 더욱 증폭되어저 가고 있어 안타깝지만 예상컨데 지난 해 자신감을 회복하면서 치고 올라오는 LG전자의 부활에 삼성전자의 행보 역시 빨라지면서 갤럭시S4를 3월에 선보이다 하니 LG전자도 역시 새해 초 경쟁사에 대한 승기를 잡기위해 옵티머스G프로를 예상보다 빠르게 출시할 것이라 생각해본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