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고사양화 되어가면서 이제 노트북과 PC자리를 서서히 대체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멀티미디어관련 성능과 하드웨어 스펙(화면 대형화)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HD급이상의 고화질 영화(영상)를 보는 것이 그리 낯설지않은 풍경이 되었습니다.
주로 아침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를 보게되는데 사실 스마트폰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것도 꽤나 정성이 필요하죠.
아시겠지만 대부분은 PC에서 관련된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으로 저장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두번작업이 필요하고 특히 용량이 큰 동영상의 경우 USB 전송속도의 압박으로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것 조차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PC를 통해 다운받은 후 작업을 해야하기에 PC없이는 동영상자료를 스마트폰에 복사할 수 없는 불편함도 있죠.
그래도 나름 스마트폰인데 이런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분들께 살짝 어둠의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스마트폰에서 토렌트를 활용해 P2P로 직접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인데요.
토렌트는 지금 껏 PC의 전유물로 알고 있지만 앞서 이야기 했듯이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직접 토렌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토렌트를 활용할 수 있는 앱(APP)은 현재 몇종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토렌트의 대표브랜드인 유토렌트에서도 출시한 앱이 있지만 아직은 마그넷 주소를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그나마 지금 출시된 앱중에 가장 편리하고 성능이 뛰어난 추천 토렌트앱은 aTorrent - 토렌트(Torrent) 다운로더 입니다. (검색은 구플에서 atorrent 로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bilityflow.torrent
aTorrent는 상당히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설명 드릴 것도 없지만 토렌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토렌트는 두가지 형식으로 공유파일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소 정보를 담은 파일형식으로 공유되거나 URL과 유사하게 마그넷주소(magnet)라는 직접주소로 파일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해당 토렌트 파일을 추가만 해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해요.
혹시 웹에서 토렌트 자석주소(Magnet)를 구했다면 마그넷 주소추가에 해당 마그넷 주소를 붙혀넣기 해주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죠. 어떤 방식을 이용하던 아주 간단하게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토렌트를 잘 활용하면 구글링만으로도 쉽게 원하는 자료의 토렌트 정보를 구해 PC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한번 작업만으로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여기에 더불어 요즘 초고속 LTE가 보급되면서 데이타가 매달 남아 도는 분들 있을텐데요. 월말에 남는 데이타량 확인하셔서 토렌트 다운로드에 활용하면 억울하게 통신사에 공돈 주지 않아도 되는 1석 2조의 효과까지 있답니다.
참고로 토렌트 파일은 구글링으로 정말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제가 자주 이용하는 토렌트 공유사이트 하나 소개해 드릴께요.
추천토렌트 사이트 : http://www.btzoa.com
회원가입 필요가 없이 개방되어 운영되는 토렌트 정보공유 사이트 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