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4 초보자도 가능한 iOS 5.0.1 완탈강좌 - 레드스노우 탈옥툴 공개

강좌

by 줄루™ 2012.02.01 15:10

본문

지난 12월 27일 드디어 아이폰 iOS 5.0.1 완탈이 가능한 탈옥툴 (JailBreak) 레드스노우가 공개되었다. 

iOS5 공개이후 배터리 급속 방전문제가 대두되면서 애플은 상당히 발 빠르게 5.0.1 패치를 공개하였지만 여전히 배터리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불만이 계속되자 후속 패치버전인 5.0.2 베타버전을 개발자 사이트에 공개하여 테스트하고 있는 상황이라 iOS 5.0.1 완탈은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생각과 달리 레드스노우 완탈툴이 공개되어 2011년 끝물에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정말 큰 소식을 전해준것 같다.
 
이번에 발표된 레드스노우 완탈툴은 아이폰의 DFU를 이용하여 탈옥하는 방식으로 탈옥시 주의가 필요하지만 이번 강좌를 통해 아이폰 탈옥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아주 쉽게 아이폰을 탈옥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강좌를 준비하였으니 천천히 잘 따라만 한다면 아이폰의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될 것이다. 
 
 

※ 레드스노우 탈옥툴로 iOS 5.0.1 탈옥하기 - 아이폰4이하 버전만 가능


주) 레드스노우 탈옥툴은 현재 싱글코어가 탑재된 애플 기기만 지원함으로 아이폰4S와 아이패드2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꼭 유의하세요.
 

가장 먼저 확인 할것은 바로 아이폰의 펌웨어 버전이다. 
 
지난 12월 27일 배포된 레드스노우 탈옥툴은 iOS 5.0.1을 지원하니 아직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사용자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최신 iOS 5.0.1로 반드시 업그레이드 한다. 


☞ 버전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레드스노우 탈옥툴은 다운로드 합니다. 
 
§ 레드스노우 탈옥툴 다운로드 : http://ppl.ug/mrlnOQ1UWjM/ 
 
☞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풀어 줍니다.

 
redsn0w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7 사용자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야 합니다.)
 
 
레드스노우가 실행된 후 Jailbreak 버튼을 클릭하기전에 아이폰과 PC를 연결하여 준다.
반드시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기 바라며 PC와 연결 후 아이폰의 전원을 끈 후 JailBreak 버튼을 클릭하여 탈옥을 진행한다.
 
 
탈옥을 하기 위해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시켜야한다. DFU모드로 진입된 아이폰이 발견되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된다. DFU 모드 진입 방법은 아래에 상세하게 설명하니 잘 따라 하여야 한다.
 
 
아이폰 버튼 설명

 

아이폰 DFU 진입방법 
 
1. 아이폰의 슬립버튼과 홈버튼은 동시에 누르고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옵니다.)
전원이 켜진 후 10정도 버튼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까맣게 바뀝니다.
2. 화면이 검정으로 바뀌면 슬립버튼만 때어줍니다.
그럼 홈버튼만 눌러진 상태가 되죠 약 5초이상 유지를 합니다.
3. 홈버튼을 유지하고 5초정도 지나면 PC에서 새로운 장치가 연결될때 나는 신호음이 납니다.
그럼 홈버튼을 때주세요.

참고 : DFU모드에 진입하였다 혹시 마음이 바껴서 취소하시고 싶은분들은 케이블을 분리후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10 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다시 정상모드로 돌아옵니다.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DFU로 진입되었다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된다. 


탈옥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중
 
 
이제 마지막으로 Cydia를 설치해주면 된다.
 
 
Cydia를 설치중
 
 
모든 탈옥 작업이 끝났다. 이 화면이 나왔다고 바로 케이블을 빼면 안된다.
PC에서의 작업이 끝난것이고 아이폰은 여전히 작업중이기 때문이다. 
 

아이폰에서 탈옥툴이 설치중이다. 탈옥이 정상 종료될때까지 기다린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자동으로 리부팅이 된다. 이로써 아이폰 5.0.1 완탈이 완료되었다. 탈옥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아이폰에서 확인 해 보자.  

 
스프링보드에 Cydia 가 설치되어 있다면 탈옥이 정상적으로 된것이다.Cydia를 실행하여 간단한 설정을 해준다.
 
 
사용자를 선택하여 준다.
 
상단에 Done (완료)를 클릭한다.
 
Cydia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비로서 탈옥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끝났다.
  
레드스노우를 통한 탈옥을은5분 정도면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쉬운 작업이다. 이제 아이폰이 탈옥이 되었으니 Cydia를 통한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이른 봐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여야 한다.
 
탈옥이라는 것은 단지 문을 열어 준것이지 탈옥만 되었다고 당장 아이폰이 만능이 되는 것은 아니다 Cydia를 통해 다양한 앱과 툴을 설치하여 안정화 작업을 해야 비로소 탈옥아이폰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다음편에서는 탈옥 후 Cydia 사용법과 탈옥 아이폰 안정화를 위해 Cydia에서 꼭 설치해야할 앱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2.02.13 11:44
    디지털로그님. 강좌 잘 봤습니다.
    아직 탈옥을 하지는 않았는데 준비하는 저에게는 무척 유용한 정보입니다.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부탁은 강좌 마지막에 써놓으신 '다음편'이 아직 올라오지 않아서 너무 궁금합니다.
    탈옥이후에 필요한 부분이 반드시 있을것 같아서 기다리는 중인데.. ^^
    바쁘시겟지만, 언제쯤 강좌가 올라오는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