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량투성이 애니모드 미니 블루투스 전화기 Muze

리뷰

by 줄루™ 2013. 8. 20. 18:40

본문

오래전부터 커뮤니티를 통해 눈여겨 봐왔던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하나 있었는데 바로 블루투스 동글이었습니다. 이미 여러개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셋을 가지고 있지만 애니모드의 미니 블루투스 전화기형 동글 Muze는 남다른 디자인과 기능으로 톡톡튀어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써봐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얼마전 모 커뮤니티 쇼핑몰에서 아주 획기적인 가격에 판매를 하길래 얼른 구입을 했습니다.


애니모드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동글로 제품의 이름은 MUZE입니다.


일단 기능면에서 뛰어난 점은 블루투스에서 고품질의 사운드를 전송해주는 기술인 apt X가 탑재되어 음악감상을 하실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apt X가 지원되는 다른 블루투스 헤드셋에서 이미 사운드의 우수성은 검증했기에 이 제품 역시 좋은 사운드를 들려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품 박스 후면에는 애니모드 Muze의 기본 기능과 성능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26g으로 휴대시 거의 부담이 되지 않으며 작지만 대기시간 120시간에 통화만 5시간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스펙을 갖춘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블루투스 규격은 2.1로 버전이 다소 낮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니 패스~~!!


일단 애니모드 Muze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치 전화기처럼 생겼습니다. 그러나 본연의 기능은 블루투스 동글이라는 점이 이 제품의 특징이죠.

한마디로 블루투스 동글 기능을 이용해 마치 전화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뮤즈의 특징이었고 이런 톡특함때문에 꼭 구입해 써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배터리는 내장형이기에 일반 휴대폰처럼 뒷 커버가 분리가 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치고는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이 정말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충전용 케이블과 목걸이용 줄이 전부 입니다. 충전은 기존에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기에 꽂아서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진으로 보면 꽤 커보이지만 실제 손으로 쥐어 보면 상당히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산 이유 두번째가 바로 작은 전화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특히나 전화가 되는 태블릿이나 5인치 이상의 패블릿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은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둔채 이 작은 블루투스 전화기로 통화가 가능하니 얼마나 편리하겠습니까...^_^


전화 기능으로 사용하지 않고 음악을 들을 분들이라면 하단에 이어폰단자에 이어폰 또는 헤드폰을 연결하여 블루투스 동글기능을 활용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음악 보다는 전화기능에 더 관심이 있기에 바로 페어링을 해보았습니다.


페어링은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고 페어링이 되니 연결된 스마트폰의 이름이 액정에 표시되네요.!! 오 센스 만점~!!


이제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으니 스마트폰이 아닌 뮤즈를 통해 전화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후 테스트 통화를 몇 통화 했는데 일단 생각했던 것 처럼 아주 편리하더군요. 


정말 잘 샀구나 하고 생각하던 찰나에 얼마 사용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더군요. 첫번째 증상은 통화중 갑자기 전원이 나가더니 이후에 아예 켜지질 않더군요. 그래서 교환을 한차례 받았습니다.

두번째 제품은 잘 되겠지 하였는데 이 제품은 또 다른 문제가 있더군요. 전화기와 블루투스 간의 거리가 1m 정도인데도 통화중에 갑자기 끊겨 혼자 떠들고 있는 상황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판매처에 다시 교환 요청을 하니 그냥 환불하라고 하더군요.


많은 기대를 하고 구매를 했던 제품인데 생각과 달리 제품의 품질에는 많은 문제가 있어 보였습니다. 그래도 판매처에서 빨리 대응해 주어 환불에 주셨기에 다행이라 생각하지만 제품의 품질 문제로 판매처나 구매자 모두 기분 좋은 경험은 아니었던 것 같더군요. 그래도 나름 스마트폰 악세서리 브랜드로 알려진 애니모드인데 앞으로는 제품QC에 더 많은 공을 들여야 하지 않을까 하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