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답답한게 바로 오타였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스마트폰들이 대형화되고 태블릿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아무래도 화면이 작은 아이폰의 최대의 핸디캡은 바로 가상키보드를 사용할 때 엉뚱한 자판이 눌려서 생기는 오타이죠.!!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여러가지 가상키보드들이 앱으로 출시되었지만 대부분 비용을 내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애플이 드디어 한국 소비자들의 오랜 숙원(??)인 천지인 키보드를 이번 IOS7에 탑재해주어 그동안 작은 화면에서 쿼티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했던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기본제공하는 천지인 키보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이폰 스프링보드(홈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 항목 중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 설정 항목 중 키보드 설정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키보드 설정 중 키보드를 선택해주세요.
이미 설치된 키보드 중 한국어를 선택해 줍니다.
한국어 키보드에 새롭게 10키가 추가되었죠. 이 10키가 바로 천지인 키보드입니다. 선택하여 체크해주시면 천지인 키보드가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팁하나 드리면 한국어 키보드 선택시 천지인만 사용하고 싶으면 10키만 선택하시면 되고 쿼티와 천지인을 같이 사용하고 싶다면 둘다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저는 둘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지인에서는 특수문자 입력하는게 좀 불편하더라구요.
모든 설정이 끝나면 이제 아이폰에서도 천지인키보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천지인에 익숙한 분들은 쿼티보다 더 빠른 입력을 하는 것을 종종보았는데 간만에 사용해 보니 조금 서툴긴 하지만 그래도 금방 익숙해 지더라구요.
조금 늦긴했지만 애플이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대응하여 새로운 IOS에 이런 멋진 기능을 추가해주어 아이폰 사용자들이 더욱 더 애플에 대한 무한신뢰를 보낼 것 같네요. 이번 아이폰5S를 구입하려고 대기중이라 빨리 국내에 출시하길 바라고 있는데 국내 찌라시언론의 예상과 달리 아이폰5S의 판매량이 역대 최고로 호조를 보이면서 물량 부족사태가 발생중이라 국내에 언제쯤 출시가 될지 걱정이 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