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2 킷캣 업데이트가 작년말에 진행된다고 발표하였으나 실상은 작년말에 킷캣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물론 작년말에 G2 킷캣 업데이트를 하긴 했지만 그것도 일부 랜덤하게 KT용 G2 단말기 사용자 일부만 진행이 되었었죠. 그래서 사용자들의 불만이 가중되었고 급기야 지난 1월 2일 조금 늦긴 했지만 3사 G2 단말기 모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공지를 하여 깜짝 놀라게 했지만 역시나 양치기 소년이 되어버렸습니다. 1월 2일 G2 킷캣 업데이트 역시 3사 G2 이용자 중 아주 적은 일부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었죠.
그래서 조금 짜증이 나기도 해서 능력자들이 많이 모여있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번에 공식적으로 업데이트되었던 G2 킷캣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직접 G2 킷캣 업그레이드를 해버렸습니다.
먼저 G2 킷캣 업그레이드를 수동으로 하려면 각 통신사 G2모델에 맞는 펌웨어 파일과 LG전자 스마트폰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
G2 이통사 모델별 킷캣 펌웨어 토런트 파일
(모델명으로 이름이 되어 있으니 본인 모델 하나만 다운받으세요.)
가장 먼저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 압축을 해제 합니다. 압축이 해제된 폴더에는 여러 파일이 있는 데 이 중 windows Enabler를 실행해 줍니다.
윈도우 이네이블러(Windows Enabler)가 실행하면 윈도우 태스크바 우측 알림영역에 윈도우 아이콘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Enabler 아이콘을 클릭하면 On으로 아이콘이 변경이 됩니다.
이제 G2를 PC와 연결해 줍니다. 이때 G2의 USB 연결방식은 LG소프트웨어로 선택하여 줍니다.
다시 폴더로 돌아가서 KDZ_FW_UPD2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KDZ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펌웨어업데이트 타입을 3GQCT로 선택 모드는 Emergency를 선택하고 KDZ파일 우측에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 파일 디렉토리에서 펌웨어 파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KDZ 파일에 파일이름이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하단에 WEB 업데이트 방식을 클릭하면 G2 킷캣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WEB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업그레이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강제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국가와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한국으로 설정되어져 있으니 그냥 OK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LG전자 모바일 서포트 툴 화면으로 이동되어 G2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이제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이번 LG전자 G2의 킷캣 업데이트는 사실 상 국내 최초로 진행되었던 것이라 무척 관심이 높았는데 사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에 걸맞는 준비없이 국내 최초 킷캣 업데이트란 타이틀을 따기 위한 급급한 업데이트로 오히려 사용자들의 빈축을 샀습니다.
LG전자 측에서는 이번 G2킷캣 업데이트시 킷캣 펌웨어의 안전성 검사를 위해 제한적인 사용자들만 업데이트를 하였다고 발표하는데 이는 LG전자가 킷캣 업데이트를 위해 완성도 있는 펌웨어를 배포한것이 아니라 최초 킷캣 업데이트란 마케팅 타이틀을 가져가기 위해 사용자들을 베타테스터로 활용하였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한 꼴이 되고 말았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번에 공식 배포된 G2 킷캣 펌웨어에 오류가 있어 킷캣 업그레이드 하자마자 추가 업데이트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어쨋던 그래도 나는 킷캣을 빨리 써보고 싶은데 LG전자의 간택을 받지못해 G2 킷캣 업데이트를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은 수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셔서 새롭게 적용된 킷캣을 활용해 보세요.
PS. 본 강좌에 있는 펌웨어 업데이트 중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업데이트 당사자에게 있음을 고지합니다. 그러니 충분히 기술적 지식이 있는 분들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