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플러스 TV G, 구글TV 셋탑박스 간단소감

리뷰

by 줄루™ 2014. 2. 27. 23:48

본문

동생이 며칠전 유플러스 인터넷 재약정을 하면서 IPTV셋탑박스가 구글TV셋탑으로 변경되었는데요. 그동안 광고에서는 많이 보았는데 실제로 직접 만져보고 테스트 체험해 본건 처음이라 간단하게 유플러스 구글TV 셋탑 사용소감을 끄적여 볼까 합니다.


PS. 저희 집TV가 아닌 동생집에 설치한 것이라 아이폰으로 촬영을 해서 사진품질이 좋지 않으니 이해해주세요~!!


유플러스 구글TV 셋탑박스입니다. 평범한 사각 디자인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이 들었지만 전체적으로 조금은 너무 단조롭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살짝 들더라구요. 결론은 셋탑박스에 딱 어울리는 디자인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전면 상단부에는 유플러스 구글TV의 핵심 기능을 알려주는 로고들이 인쇄되어있는데요. 가장 돋보이는 것은 1080P가 지원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로고인 것 같네요. 저는 올레TV를 이용하고 있는데 올레TV가 지원하는 최고 해상도는 1080i라 유플러스 구글TV의 1080P는 정말 부럽더라구요.


전면 모습입니다. 전면부 역시 정말 깔끔합니다. 왼쪽에 스위치 버튼이외에 다른 것들은 겉으로 들어나지 않도록 디자인 되었더라구요. 다만 전면에 있는 Full HD 1080P 로고는 정말 에러네요. 상단에도 있는데 굳이 전면에다가 지저분하게 인쇄해 놓았는지..원 


전면 우측의 트레이 뚜껑을 열어주면 채널버튼과 3.5파이 마이크잭 , 그리고 USB포트가 숨겨져 있습니다. USB포트에는 다양한 USB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보드나, 마우스 , 외장하드, USB 메모리 등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전원을 켜면 전원버튼에 LED 백라이트 표시가 되어 그나마 단조로운 디자인에 뭔가 포인트 역활을 해주기는 합니다. 그리고 전원 옆에 녹색LED는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을때 표시되는데 이왕이면 좀 이쁜 컬러LED로 하지 조금 촌스럽더라구요.


유플러스 구글TV셋탑 보다 더 맘에 들었던 리모컨 키보드입니다. 전면엔 리모콘을 위한 키패드가 후면에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쿼티키보드와 터치패드가 지원되어 구글TV를 PC 사용하듯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유플러스 TV G, TV 시청중 화면입니다. 와우 보는 순간 풀HD의 선명함이 눈이 호강한다는 생각이 팍 들더라구요. 잠깐 시험 삼아 여러 채널을 확인해 보고 시청해보았는데 결론은 화질은 정말 끝내주더군요. 

하지만 단점도 있더라구요. 명색이 구글TV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스마트TV 셋탑이라 사실 화질보다는 구글TV 기능을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막상 구글TV 기능을 테스트 해보니  완전 대실망이더라구요. 


구글플레이에서 설치 할 수 있는 앱이 거의 없더군요. 구글TV용 앱을 따로 분류하고 있어서 그런지 일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비교해보면 이건 뭐 스마트TV 셋탑이 아닌 그냥 무늬만 스마트TV 셋탑이고 이름만 구글TV 이더라구요. (구글 TV 기능을 구현해 볼께 없으니 바로 테스트는 종료~~) 


구글TV를 실제 써보기전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감흥을 TV을 통해 느낄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여 구글TV에 대해 많은 것을 소개해 주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구글TV기능 써보니 그다지 특별하게 소개해드릴 것은 없을 것 같아 간단 체험기로 구글TV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