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종기술로 만든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다이나믹모션 DM008

리뷰

by 줄루™ 2014. 4. 6. 12:31

본문

최근에 IT 제품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에게는 실과 바늘 같은 존재인 음향기기를 체험할 기회가 많이 생기네요. 이번에 체험해본 제품은 국내 순수 중소기업기술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인 다이나믹모션 DM008입니다.

모든 이어폰 브랜드를 다 알진 못하지만 다이나믹모션은 제게 좀 생소한 브랜드여서 다이나믹모션 브랜드에 조금 알아보니 상당히 연륜이 있는 국내 유망중소기업이더군요.


대림전자로 1982년 시작하여 지금까지 30년이 넘는 오랜기간동안 주로 소형스피커 유닛(이어폰 및 헤드폰)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기업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해 2011년 다이나믹모션으로 기업명을 변경하였더군요.


옛말에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 소리도 있는데 한 분야에서 30년동안 제품을 만들었다면 그야말로 장인의 기술력을 갖추었다고 봐도 무방 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사실 더 다이나믹모션 DM008은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했는데요. 그 궁금증 직접 체험을 통해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 제품 디자인 살펴보기


다이나믹모션의 성능을 체험해보기전에 먼저 제품 디자인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의 패키지 입니다. 솔직히 상당히 놀랐습니다. 중소기업답지 않게 패키지가 상당히 고급스럽더군요. 글로벌화를 위해 기업명을 바꾸고 그에 걸맞는 품격의 제품이라는 걸 패키지에서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제품을 개봉하지 않아도 자석식패키지의 뚜껑만 열면 다이나믹모션 이어폰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크리스탈 창을 접목한 디자인도 상당히 돋보였습니다.


첫눈에 봐도 디자인이 무척이나 고급스러운 다이나믹모션 DM008입니다. 크리스탈 창으로 투영된 블랙과 골드의 조합이 상당히 럭셔리해 보이네요.


후면에는 이어폰 유닛의 특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한 자부심이 있어서 인지 다른 제품과 달리 이어폰 유닛분해도가 인쇄되어 있는것이 특이하네요.


드라이버 종류

 네오디뮴 마그넷 8mm

 주파수 범위

20Hz ~ 20kHz

 임피던스

 32옴 +- 15%

 왜율

 5% @1kHz

 감도

110dB +- 3dB

 케이블

1.2M Flat 

 플러

 3.5mm  Gold Plated

최대허용입력

10mW


개봉전부터 멋진 자태로 눈을 사로 잡았던 다이나믹모션 DM008은 실제 어떤 특징과 디자인을 가지고 태어났는지 꼼꼼히 살펴 보겠습니다. 개봉후 내부 패키지를 꺼내보니 또 한번 놀랐습니다. 역시 프리미엄 제품이라 그런지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이어폰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면서 정갈하고 깔끔하게 패키징이 가능한 EVA소재의 하우징형 패키지를 채택하여 제품의 품격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듯한 느낌을 주더군요.


DM008이어폰 전용케이스를 꺼내면 아래에 이어폰 케이블이 아주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너무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어서 아주 경건한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이어폰을 꺼내 보았습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 인이어 이어폰 헤드유닛입니다. 우선 블랙과 금색(약간 황동색의 느낌이 강합니다.)의 조화가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줍니다. 첫 느낌은 LG전자의 쿼드비트 느낌이 들었는데 제대로 비교해보니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배선부 디자인,이니셜 각인등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움이 가미된 디자인을 품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이어폰 헤드유닛의 성능일 것입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의 특징은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30년동안 소형스피커 유닛만 개발한 국내중소기업의 토종기술로 만들어진 드라이버유닛이 탑재된 점이 가장 돋보이는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우선 진동자는 네오디뮴 8mm를 채택하였고 진동판은 PEI를 채택하였습니다. 네오디뮴 마그넷은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자석중 가장 강한 자력을 가진 자석으로 소리의 진동파형을 아주 정확하게 진동판에 전달해 주는 역활을 하여 고급이어폰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진동자이구요. PEI 진동판 역시 고급 HI-FI 오디오용 스피커에 사용되는 고급 진동판을 채택하여 다이나믹모션 DM008은 고급기로써 갖춰야할 기본기는 일단 충실해 보이더군요.


먼저 청음전에 다이나믹모션 DM008의 디자인은 어떤 멋을 담고 있는지 체크해 보았습니다. 최근 트랜드는 이어폰이 악세사리를 겸하고 있어서 이어폰이 단순히 소리만 좋아서는 인기를 끌기 어렵기 때문에 디자인 요소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다이나믹모션 DM008의 디자인은 정말 베리 베리 굿!!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은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일단 좌우 대칭형 이어폰사용시 가장 불편한 부분이 착용시 좌우를 구별해야 하는 것인데 다이나믹모션 DM008은 L/R 을 각인처리하여 멋진 이어캡 디자인으로 승화시키면서 사용자로 하여금 아주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사용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구요,

내구성면에서도 이어폰유닛과 케이블 접합부의 단선을 예방하기위해 L/R 로고 각인과 연계된 고급 고무부싱처리를 하여 디자인면에서는 포인트 처리를 기능면에서는 단선에 대한 스트레스도 줄여주는 이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된 제품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은 인이어 이어폰(커널형 이어폰)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이어팁을 교체하여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은 착용감이 부드럽게 귀속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는 실리콘소재의 대,중,소 세가지 크기의 이어팁을 제공해 줍니다. 처음 출고시에는 소형 이어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케이블이 분배되는 중앙부 역시 내구성과 디자인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확대사진이라 얼핏보면 마치 건전지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마치 목걸이의 팬던트 처럼 아주 앙증맞은 크기랍니다.


플러그 역시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금도금 플러그를 채택하여 우수한 전달율은 기본, 거기에 일관적인 디자인컨셉의 골드와 블랙의 조화가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더군요. 다만 L형이 아닌 일자형 플러그라 조금 아쉽긴 한데 디자인이 워낙 멋져서 L형대신 일자형 플러그를 택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고급 이어폰 라인의 제품에 걸맞게 전용케이스까지 제공해줍니다. 소재도 소재지만 케이스의 완성도 역시 상당히 높습니다.


전용케이스 네부에는 이어팁을 보관할 수 있는 그물망과 이어폰 보관공간으로 이원화 되어 있습니다. 간혹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다 이어폰이 떨어지기도 해서 그물망에 넣어 봤는데 역시 공간이 좀 작네요. ^_^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완성판이라 생각되는 멋진 디자인만큼이나 얼마나 멋진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하여 아이폰5S로 청음을 해보기 위해 플러그를 꽂았는데.....헛!! 케이스를 끼운 아이폰5S에 플러그가 꽂아 지지 않더라구요. 플러그가 살짝 커서 그런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5에 꽂아 보았습니다. 헉!! 역시나 케이스는 다르지만 아이폰5 역시 플러그가 안 꽂아졌어요.


아마도 대부분의 아이폰5 및 5S용 케이스가 이어팟의 플러그 사이즈만 고려하여 만들어져서 그런지 다이나믹모션 DM008은 바로 꽂을 수 없더군요. (플러그 헤드를 조금 더 작게 만들어주셨음 좋겠네요.)


그래서 케이스를 홀랑 벗겨버리고 플러그를 채결하니 아주 잘 연결되더군요. 이쁜 아이폰5에 다이나믹모션 DM008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아이폰5의 화이트, 다이나믹모션 DM008의 블랙과 골드의 조화가 정말 아름답네요. 소리만 좋다면 메인 이어폰이 될 자격 충분히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청음을 해봐야 겠죠.


일단 청음은 다른 제품과 달리 2주간 했습니다. 왜나면 중소기업 브랜드제품이기에 정말 훌륭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외산 브랜드 제품에 비해 저급 제품 취급을 받는다면 안 될 것 같아서 유명 브랜드 제품보다 많은 시간 꼼꼼한 청음을 통해 정말 괜찮은 성능을 가졌는지 평가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다이나믹모션 DM008을 통해 청음한 노래 및 평가내용 정리


청음에 사용한 오디오 장비는 아이폰4S, 아이폰5 , 아이폰5S를 사용하였고 청음기는 사람 개개인의 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1. Enya - May it be (192KB) , Sarah Brightman - Nella Fantasia (192KB) :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보이스의 앙상블 평가

전체적으로 오케스트라 악기의 섬세한 소리를 잘 전달해 주면서 보이스와 악기소리까지 명료하게 들려주는 소리의 선명도에 더욱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Mariah Carey - Without you (192KB),  LENKA - The SHOW(320KB)  : 보이스와 스트링, 타악기의 선예도 평가

피아노 소리가 매우 임팩트있는 현실적인 사운드로 전달 되었고 머라이어 캐리 특유의 고음부 역시 아주 매끈하게 들려 주면서 드럼섹션이 시작되면서 절제있는 피아노 소리와의 선예도가 명확하게 귀에 전달 되었습니다. LENKA의 SHOW는 LENKA 특유의 보이스를 상당히 깨끗하게 전달해 주면서 피아노 반주 그리고 드럼 및 악기소리를 명확하게 들려 주더군요.



3.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 <일본 번안곡-사이보그 그녀 OST> (320KB) : 남여 혼성 보이스 및 아이들의 합창 보이스 선예도 평가

혼성 파트에서 남성과 여성의 보이스가 명료하게 들렸고 특히나 합창부에서는 톤이 비슷한 아이들의 합창 보이스와 남성보컬의 보이스가 명료하게 들렸습니다.


4. Florida - LOW <영화 스텝업2 OST> (320KB) , LMPAO - Party Rock Anthem (320KB): 킥드럼의 저음과 일렉 퍼커션의 저음을 평가

LOW에서 도입부 킥드럼의 사운드가 상당히 깊이있는 중저음 사운드로 전달 되었고 Party Rock Anthem에 녹아있는 일렉 퍼커션의 빅드럼 사운드는 정말 귀를 제대로 진동시켜 주는 짜릿함을 느꼈습니다. 저도 모르게 몸이 들썩 들썩...



5. Lady GAGA - Telephone (320KB) , Mary J Blige - Family Affair (320KB) : 일렉사운드와 좌우 밸런스 PAN 효과 청음


일렉사운드 역시 날카로우면서 명료하게 들려주며 좌우를 오가는 PAN 효과 역시 명료하며  패밀리 어페어는 청음시 사운드의  공간감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타 청음에 사용한 음악리스트

ELO - Midnight Blue (192KB) , Kelly Clarkson - Because of you (320KB) , Sarah Mclachlan - Angel (320KB) , Sarah Brightman - Time to say Goobye (192KB) , Michael jackson - Heal the World(320KB) , Pussycat dolls - Don't Cha(192KB) , lady gaga - Juda , Poker face (320KB),


전체적인 소감은 베이스가 살짝 가볍고 일렉부분에서 날카로운 맛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는 않은 조금은 정제된 느낌이 들지만 소리의 선예도는 고가의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수준을 갖추었고 잘 맞춰진 좌우밸런스로 인해 소리의 탁월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던 이어폰이었습니다.


역시 한 우물만 판 중소기업 제품 답게 상당히 안정된 사운드를 들려주었던 다이나믹모션 DM008의 기술력에 정말 깜짝 놀랐는데요. 이제는 유명브랜드가 좋다는 편견을 버려야할 때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국산토종기술로 태어난 다이나믹모션 DM008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이어폰으로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본 리뷰는 에누리체험단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