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둥이 공주님이 커가면서 새로운 스킬이 하나씩 늘고 있는데 요즘 아주 엄마,아빠를 황당하게 만드는 새로운 스킬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물건숨기기 스킬입니다. 보물찾기하는 것을 알려준적도 없는데 엄마 아빠 물건을 집안 곳곳에 숨겨 놓아 집에서 종종 초등학교 소풍때 하던 보물찾기를 4수시로 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엄마 지갑을 다 헤쳐놓고 가장 중요한 은행보안카드를 어디다 숨겼는지 도저히 찾을 길이 없어서 결국 재발급을 받았는데 몇 일전에는 급하게 태블릿을 사용하려고 찾으니 태블릿이 눈에 안 띄더라구요.
다른 건 몰라도 스마트폰, 태블릿은 바로 사용해야 하는 것이라 빠르게 찾아야 하는데 이제 엄마,아빠 밖에 할 줄 모르는 공주님에게 어디다 숨겨놓았는지 물어봤자 헛수고이고 결국 엄마,아빠가 스스로 찾아야 하는데 스마트폰이라면 전화라도 걸어서 벨소리를 통해 찾을 수 있지만 전화가 안되는 태블릿은 도저히 찾을 방법이 없어서 정말 난감 했었는데요. (때론 진동모드로 해놓은 스마트폰을 숨겨도 대략난감이죠...ㅠㅠ)
아마도 유아를 키우는 엄마,아빠들은 비슷한 경험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귀여운 아이가 숨겨놓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1분만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살짝 알려드릴께요.
아이가 숨겨놓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1분만에 찾기
이번에 소개해드리느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만 가능하다는 것 부터 이야기 드리고요.
먼저 PC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안드로이드기기관리자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에 사이트에 접속이 되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는 페이지가 출력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로그인하는 구글계정은 찾으시려고 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사용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해당 구글계정에 등록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현재 위치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혹시 내가 찾으려고 하는 기기가 아닌 경우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화면에서 내가 찾으려고 하는 기기를 선택하기 위해 모델명을 먼저 클릭해 줍니다.
안드로이드기기 관리자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분실하였을때 원격으로 기기 잠금을 하거나 또는 해당 기기의 데이타를 초기화 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잘 기억하셨다가 혹시나 기기를 분실하였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모델명을 클릭하면 해당 구글계정으로 등록한 모든 기기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찾고 싶은 기기 모델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모델을 선택하면 해당기기의 마지막 위치가 제공되는데 보아하니 집안 어딘가에 있는 것은 확실하군요. 그럼 이제 찾아야겠죠!! 메뉴에 있는 벨울리기를 클릭해줍니다.
앗!!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벨소리가 울리네요.
옷장밑에 들어가 있을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태블릿을 이 곳에 숨겨놓다니 정말 대단한데요. 어쨌던 아빠 윈~~^_^V !!
사실 구글이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분실하였을때 원격으로 스마트을 잠구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를 초기화하여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위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가끔은 벨소리 울리기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가 숨겨놓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정말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OS 2.2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모두 지원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눈 앞에서 사라지셨다면 한번 꼭 활용해 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