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워킹패드 대신 구매한 정직한 형제들 런닝머신, 마감이 아쉽다.

리뷰

by 줄루™ 2020. 11. 10. 16:05

본문

얼마 전 종합 건강검진 결과를 받아보고선 꽤 큰 충격을 받았다. 작년 결과에서 없었던 새로운 증상들이 생겼는데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냥 무시하기에는 중요한 것들이라 의사도 지속적인 추적 관찰을 해야 함은 물론 무엇보다 지속적인 운동을 하여야 한다는 따끔한 충고를 해주었다.

헬스장을 다니고 싶어도 요즘 상황에서 밀폐 된 실내공간에서의 운동이 더 위험한 상황이라 자전거를 구입하여 운동을 시작했는데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자전거 타기도 녹녹지 않아 결국 집에 런닝머신을 구입하기로 하고 제품을 물색해보았다.

처음에는 이쁜 디자인의 샤오미 워킹패드에 꽂혀서 해외직구를 통해 결제까지 했는데 어찌 된 영문인지 판매자가 배송을 할 생각을 하지 않아 최소 후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중 정직한 형제들 브랜드의 런닝머신을 구매하였다.

정직한 형제들 런닝머신은 가성비로 꽤 유명한 제품이었고 주변에 이미 구입하여 사용 중인 지인의 추천도 구매에 한몫을 했다.

구매 후 며칠 뒤 초대형 박스로 포장 된 런닝머신이 도착했다. 부피가 워낙 커서 실외에서 해체 작업을 했다.

런닝머신은 완조립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실 집이 좁기도 하여서 접이식인 샤오미 워킹패드를 구매하려고 하였는데 이 제품은 접이식은 아니지만 세워서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설치 후에는 별다른 추가 조립은 필요치 않고 런닝머신을 사용하기 위해 핸들바를 세워서 고정해주면 된다.

저가형이어서 그런지 나사로 고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집안 공간이 여유로운 분들은 그냥 설치 상태로 놓고 쓰시면 나사를 뺄 일이 없겠지만 사용하지 않아 보관을 하거나 다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나사를 풀고 다시 고정하는 것이 꽤나 귀찮을 것 같다.

추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스마트폰(태블릿)거치대와 안전핀이다. 안전핀은 자석식이어서 핸들바에 안전핀 부착 위치에 올려놓으면 착 달라붙는다. 안전핀이 부착되지 않으면 작동이 되지 않으니 분실되지 않도록 잘 챙겨야 한다.

전면 하부에는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전원단자와 메인 스위치가 제공된다. 

전원을 연결 후 스위치를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조작은 매우 간단하다. 

보통 걷기 속도인 3KM/H와 가볍게 뛰기 속도인 6KM/H버튼이 있어서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속도 업, 다운 버튼을 통해 원하는 속도로 조절이 가능하다.

설치 후 테스트 삼아 걸어 보았는데 런닝머신 기본적인 기능면에서는 매우 충실한 제품이었다. 다만 전체적으로 제품의 마감이 조금 아쉬웠다. 그래서인지 처음에 구매했다 취소했던 샤오미 워킹패드에 대한 미련이 계속 떠올랐지만 이제는 물릴 수도 없고 올 겨울 런닝머신 홈트로 열심히 걷고 달리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내년 건강검진에서는 합격점을 받았으면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