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를 통해 22일 업데이트 소문이 돌았던 갤럭시노트의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전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번 갤럭시S2 ICS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OTA를 통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고 삼성전자의 Kies 를 통해서 최신 ICS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는 어떻게?
우선 갤럭시노트의 ICS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삼성전자의 Kie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Kies 다운로드 :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KIES
삼성전자 Kies가 설치되었다면 PC와 갤럭시노트를 USB로 연결하면 간단한 클릭만으로 갤럭시노트 ICS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Kies를 실행하면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 안내 팝업이 출력되니 ICS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분들은 업데이트 버튼을 크릭해주세요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 관련 개선사항 및 주의사항 팝업입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다음으로 진행하세요.
이제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완전히 업데이트가 끝날때 까지 갤럭시노트를 끄거나 USB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참고로 Kies에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고 확인되어도 갤럭시노트에서는 추가적인 설치 작업이 진행되니 갤럭시노트가 완전하게 설치를 끝낼때까지 꼭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ICS 업데이트가 끝나고 최적화 작업이 진행중인 상태 입니다.
모든 과정은 약 10분 정도의 소요가 되며 정상적으로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Kies에 갤럭시노트의 새로운 정보가 표시됩니다.
갤럭시노트의 ICS업데이트로 인해 S펜기능이 상당히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막 업그레이드를 끝냈기에 갤럭시노트 ICS에서 변화된 점은 더 살펴봐야겠지만 일단 ICS업데이트 이후 UI의 변화가 없다보니 사실 뭐가 업데이트 된건지도 잘 느낌이 오지 않더군요.
경쟁사인 LG전자나 팬택의 경우를 보면 ICS를 통해 확 바뀐 UX를 제공해 신선함을 주는 반면 삼성전자는 ICS에서 새로운 UI변화가 없다는 점은 좀 안타깝더라구요. 그나마 홈화면의 구글검색위젯 디자인과 설정기능의 UI가 바껴 아 ICS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 별 생각없이 보면 진저브레드에서 ICS로의 변화를 크게 느낄 수 없습니다.
이젠 삼성전자도 감성이 팍팍 묻어나는 UI로 좀 바꿔줄 시기도 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