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전국 읍면동까지 100% 리얼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플러스를 사용한지 1개월 정도 되어갑니다. 유플러스를 사용한 기간이 짧고 활동반경이 서울이라 정말 지방 구석 구석 LTE를 사용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했었는데 지난 주 1박 2일 속초여행을 하게되어 서울을 벗어나 지방에서 유플러스가 정말 제대로 LT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1박 2일 속초여행과 함께한 유플러스 LTE 체험기
가장 먼저 서울을 벗어나서 측정한 곳은 춘천고속도로의 가평휴게소 입니다. 이 곳에서 측정하고 제눈을 의심했습니다. 57Mbps의 놀라운 속도, 여러분들도 믿어지시나요?? 혹시나 측정이 잘못 되었나 몇번 더 확인해 보아도 역시나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평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차를 달려 인제에 접어 드니 빼놀수 없는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인제 번지점프장이 있는 합강정 휴게소에 잠시 차을 세우고 측정해 보았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측정했던 수치와는 사뭇 다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일반적으로 서울 시내에서 사용자가 몰려 속도가 좀 느리다고 생각되는 지역에서 볼 수 있는 13Mbps 수준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하게 속초에 도착 잠시 숙소에서 짐을 정리하고 속초 장사동으로 회를 먹으로 갔습니다.
장사동은 속초시에 속하지만 거의 속초의 끝이라 어떤 속도를 보여줄지 참 궁금해서 여기서도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오옷!! 41Mbps 의 쾌적한 속도를 보여주네요
시원스런 속도 확인을 하고 자연산 회를 푹풍 흡입!! 이날은 너무 늦게 도착하여 내일 일정을 위해 휴식모드로 돌입하여 속초 시내 구석 구석 확인 해 보지 못한게 좀 아쉽더라구요.
다음 날 아침 속초를 벗어나 고성 8경중 한곳인 청간정이 있는 청간정 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어제 장사동에서 확인한 결과 사실 속초시내는 잘 될것 같아 속초해수욕장 대신 비교적 인적이 드문 해수욕장을 일부러 찾아 갔습니다.
아주 작은 어촌 마을의 작은 해수욕장인 청간정 해수욕장에서도 약 20Mbps의 좋은 속도를 내어주네요.
이 정도 오지에서 이런 속도라면 합격점이라 생각합니다. (이곳이 행정구역상 청간리이니까요...)
이번 속초 여행은 정말 번개불에 콩구워먹듯이 다녀온거라 청간에서 바로 서울로 출발하였는데요. 올라오면서 시내 보다는 국도변의 외진 곳에서 속도를 점검해 보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첫번째 장소는 미시령 휴게소 입니다.
음!! 22Mbps 쾌적한 속도죠~!! 이 정도 속도면 만족 스러운 수준입니다.
다음 장소는 미시령 터널 직전 울산바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 입니다. (날이 흐려서 울산바위는 못 보여 드리네요.)
결과는 37Mbps 오웃!! 정말 빠르네요. 주변이 산 뿐이 없는 곳인데 이런 쾌적한 속도를 보여주다니 살짝 놀랐어요.
미시령을 지나 백담사 인근(유명한 절이라...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는..)에서 잠시 차를 세우고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헉!! 63Mbps에 육박!! 유플러스 LTE의 미친 존재감을 확인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런 속도면 동영상 하나 받는 것 5분도 안 걸리겠군요.
이번 일정의 마지막 테스트 장소인 상행선 가평휴게소입니다. 여기서 살짝 재밌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길 건너에 있는 하행선 가평휴게소의 속도는 가장 먼저 보여드렸는데 약 57Mbps의 우월한 속도를 보여준 것과 대조적으로 25Mbps로 평균적인 속도를 보여 주더군요. 하행선 휴게소와 바로 길건너 그리 멀지 않은 곳인데 이런 편차를 보여 주는 것이 재미있더군요.
예정 되었던 속초여행이 아니라 속초로 내려가던 중간에 생각이 나서 비교적 유명한 곳 위주로 유플러스 LTE의 전국망 서비스 여부를 확인 해 보았는데요. 테스트 결과를 정리하자면 100점 만점에 90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높은 점수를 준 이유는 정말 외진 곳이라 LTE가 안 될 것 같았던 곳에서 너무 잘 터져주었기에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다만 지역적으로 속도 편차가 너무 컸던점은 향후 유플러스가 망 안정화를 통해 풀어야할 숙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