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할 때 조금 불편하기도 하고 귀찮은 것이 바로 주소록을 연동하는 것입니다. 이미 아이폰을 사용했던 분들은 아이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기존 주소록을 재사용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은 기존에 사용중인 주소록을 아이폰에 입력하는 것이 무척이나 귀찮고 어려운 일이기도 한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아이폰5 또는 아이폰으로 갈아타신 사용자분들에게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계정을 연동하여 손쉽게 아이폰5에 구글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이폰5 (아이폰은 모두 동일)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중 Mail,연락처,캘린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새로운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 계정추가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5에는 Gmail,야휴메일등 다양한 메일서비스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을 추가하여야 하니 Gmail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맞지만 아이폰5에 제공되는 Gmail 설정 메뉴를 통해 구글계정을 추가하면 이메일과 캘린더(일정관리) 기능은 연동이 되지만 주소록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구글계정의 주소록은 어떻게 설정하여야 아이폰과 연동될까요? 조금 아이러니 하지만 구글 계정의 주소록을 연동하려면 Microsoft Exchange의 도움을 받아 구글계정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Gmail 또는 구글앱스를 쓰시는 분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익스첸지 설정 역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요구합니다.
구글계정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마지막 설정으로 구글 메일의 계정정보를 입력하여 주는 설정항목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서버 항목만 m.google.com 으로 입력하여 주고 완료버튼을 선택해 주면 구글계정 추가가 완료됩니다.
모든 계정설정이 끝나고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다면 자동으로 구글 메일과 일정 및 주소록이 아이폰5에 자동으로 연동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처럼 간단한 구글계정정보 등록만으로 아이폰5에서도 구글계정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구글메일 계정을 여러개 사용하는 분들 중 메일만 연동하고 싶은 분들은 계정추가시 익스체인지 설정대신 Gmail 설정을 선택하여 등록하면 이메일과 일정만 연동이 되니 참고하시어 활용하시면 아이폰5에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여러개의 구글계정을 편리하게 동기화 할 수 있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