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둥이 딸 바보 아빠!! 줄루입니다. 정말 오랫만에 제품 리뷰를 작성하는 것 같네요.
비록 IT관련 제품은 아니지만 육아를 하면서 꼭 필요한 제품에 대한 사용기를 많은 분들께 전달해 드리고 싶어 그동안 육아를 위해 구입하고 사용해본 제품들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오늘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체온계입니다. 체온계는 꼭 육아를 위해서 구입하지 않더라고 가정에 하나 쯤 가지고 계시면 급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신생아나 영유아는 어른과 달라 과연 어떤 체온계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지 망설이는 엄마,아빠께 휴비딕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 써모파인더를 추천 드립니다.
휴비딕 써모파인더 FS-302 모델입니다. 올해 초 육아 박람회에 구경갔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였는데 일반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큰 차이는 없으니 구매시 참고해 주세요.
휴비딕 써모파인더는 기본적으로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 입니다. 비접촉식이면서 체온 및 실온을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죠. 제품의 특징을 박스에 잘 표현해 주었네요.
제품 패키지에 인쇄된 제품 특징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제품을 소개하기 전에 측정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휴비딕 써머파인더는 비접촉식이기에 아이의 관자놀이 위 부분 또는 귓볼 뒤 부위에 작동하여 체온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구성품 확인 부터 해볼까요, 구성품은 적오선 체온계 본체와 크래들로 구성됩니다.
크래들이 제공되어 본체를 안전하고 보관할 수 있도 방에 굴러다니게 하지 않아 급할때 바로 찾아 쓸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전에 귓속형 체온계를 사용할때는 서랍에 보관하다 막상 쓸때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있는데 휴비딕 체온계는 크래들을 통해 아주 멋지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어 맘에 들더군요.
크래들에 본체를 거치한 모습입니다. 손잡이가 크래들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크래들에 본체를 보관하여 아이 침대나 화장대에 올려 놓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럼 이제 휴비딕 써모파인더를 소개해 드릴께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건타입(Gun Type) 디자인이 적용되어 안정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측면에는 액정디스플레이와 모드설정,메모리,알림설정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튼은 모드설정 버튼입니다. 모드 설정 버튼을 통해 체온 또는 일상생활온도 측정 변경을 할 수 있거든요.
휴비딕 써모파인더는 별도의 전원버튼이 없고 후면에 위치한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면서 체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대기상태에서 스타트 버튼을 한번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고 아이 관자놀이 또는 귓볼뒤에 근접하여 조준한 후 다시 버튼을 눌러주면 대략 1-2초만에 체온이 측정되어 집니다.
왼 편에는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제공되어 지고요.
AAA형 배터리 2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 작동 시켜 볼까요?? 전원을 켜면(Start 버튼) 액정표시창이 표시되면서 바로 측정이 가능한 준비상태가 됩니다.
체온을 측정하기 위에 측정위치에 가깝게 근접(대략 1-2cm 정도)한 후 측정버튼(Start)를 누르면 바로 체온이 측정 됩니다.
애기나 어른이나 체온을 측정하는 위치는 동일합니다. (관자놀이 위 , 귓볼 뒤)
휴비딕 써모파인더는 비접촉식이라 측정센서가 정면 안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민감한 센서이니 손가락으로 찔러 보시거나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_^
휴비딕 써모파인더가 좋은 점은 체온만 측정이 가능한 체온계가 아닌 일반 생활온도도 측정이 가능한 다기능 온도계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모드 버튼을 클릭하면 일상생활온도를 측정가능한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액정에 상단 왼쪽 심볼이 화살표인 경우 생활온도 측정 모드입니다. 체온 측정시는 안테나 모양임 (상단 사진 참조)
여기서 주의할 것이 생활온도 측정에 놓고 체온을 측정하면 정말 황당한 온도가 측정됩니다. 사용시 반드시 체온측정모드인지 생활온도 측정모드인지 확인 후 사용하세요~
생활온도 측정기능을 활용하면 실내 온도, 분유온도, 목욕물 온도등 애기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온도를 측정할 수 있어 육아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항상 애기 곁에 두고 사용을 하게되더군요.
끝으로 보통은 유아용 체온계를 구입할 때 귀에 넣고 체온을 측정하는 제품을 많이 구입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애기들의 움직임은 종 잡을 수 없기에 귀에 넣어 체온을
측정하는 것은 좀 위험스럽기도 하여 가급적 아이에게 접촉하지 않고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아마도 애기를 키우다 보면 공감하실겁니다. 어른도 귀에 무엇인가 들어오면 상당히 놀라는데 애기들은 더 주의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단순하게 체온만 측정할 수 있는 체온계는 자주 사용하게 되지 않아 대부분 서랍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휴비딕 써모파인더는 체온부터 목욕물 온도,실내온도,분유온도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온도 측정이 가능하니 구입 하시면 정말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늦둥이 딸바보 아빠는 딸 지아를 보면서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육아 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