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애플미디어데이를 통해 공식 소개된 아이폰의 차세대 OS인 ios7버전이 공개된 후 애플 사용자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는 디자인만 바뀐거 아니냐는 혹평도 쏟아내고 있지만 실제 ios7을 사용해보면 아주 많은 변화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번화 중 가장 큰 변화는 스마트폰 최초로 64비트를 지원한다는 점이고 그 외 UX 부문에서는 사용자 친화적인 변화가 눈에 많이 띄더군요. 이제 곧 ios7버전이 공식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인데요. 이번 ios7에서 기존 ios와 달라진 사용법에 대해 살짝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더욱 직관적인 검색 사용법
기존 ios에서 검색을 사용하려면 홈버튼을 눌러 검색용 화면으로 이동하여 아이폰내 정보를 검색하였는데요. ios7에서는 간단한 드래그 만으로 바로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ios7에서 변경된 검색을 사용하려면 홈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하여 화면 아래 쪽으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이전 버전과 달리 ios7에서는 홈화면 상단에 검색창이 바로 표시되어 조금 더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2. 새롭게 변경된 카메라 조작법 및 필터기능 활용
카메라 기능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필터 기능과 HDR기능이 새롭게 생겨 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과 소셜활용을 위한 정방형 사진 기능이 추가되어 카메라의 활용성과 편의성이 높아진 점이 매력적 이더군요.
새롭게 생겨난 필터기능은 셔터버튼 우측에 삼원광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9가지의 필터가 적용된 실사 이미지를 바로 보여주어 사진을 찍지않아도 필터 적용된 피사체를 확인하여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점이 바로 ios7에 새롭게 적용된 필터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정말 좋더군요. ^^ 찍고 보정하는 것이 아니라 찍을때 보정된 화면을 미리 보니 어떤 효과가 가장 멋질지 바로 확인 할 수 있거든요.
새롭게 생긴 정방형 사진기능을 사용하려면 카메라 기능을 좌우로 드래그 하여 선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진기능 선택방법이 드래그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니 꼭 기억해 두세요.~!!
3. 작업관리가 더 편리해 졌어요
ios는 엄밀히 말하면 멀티테스킹은 아니고 이전에 작업을 기억하고 있다. 바로 불러내는 방식인데요. 기존 ios6 버전이하에서는 작업리스트를 삭제하려면 홈버튼을 두번 클릭한 후 다시 홈버튼을 길게 눌러 이미 실행되었던 작업을 삭제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ios7에서는 작업관리가 상당히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홈버튼을 두번 클릭하면 작업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작업 리스트 중 삭제할 항목을 드래그 하여 위로 올려 보내면 해당 앱 작업이 바로 삭제 됩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바로 실행이 가능하고요.~!! 이전 버전과 달리 작업중이었던 화면은 크롭하여 보여주므로 사용자가 더 직관적으로 멀티테스킹이 가능해진 점 역시 돋보이더군요.
4. 좀 더 편리해진 웹브라우징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사파리 역시 디자인과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은 바로 탭화면이 서랍철에서 서류는 보는 것 처럼 바꼈다는 것입니다.
웹서핑을 하다 보면 여러 탭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탭화면 전환은 우측하단에 아이콘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마치 서랍장에서 화일을 열어 보듯이 이미 열어 본 웹사이트 탭이 표시됩니다. 조작도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되어 원하는 탭을 선택하여 바로 웹사이트로 이동이 되고 불필요한 탭은 X를 클릭하거나 왼쪽으로 드래그 하여 밀어 버리면 바로 삭제할 수 있어 웹서핑이 더욱 편리해 졌답니다.
5. 콘트롤 설정을 더욱 쉽게
이전 버전에서는 알림창 기능만 제공하였는데 ios7에서는 컨트롤센터 기능이 추가되어 아이폰에서 자주 설정하는 기능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제공되는 알림 창은 동일한 방법으로 상단을 아래쪽으로 드래그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창은 좀 더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파악 할 수 있도록 알림정보가 정리 정돈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 된 콘트롤센터 사용은 아래쪽을 드래그 하여 위로 올려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트롤센터에서는 자주사용하는 비행기모드,와이파이,블루투스,화면밝기등 다양한 아이폰 설정 및 자주사용하는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ios7의 변화이외에도 소소하지만 사용자들을 배려하는 여러 기능들이 곳곳에 숨어 있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ios7을 사용해보니 눈에 보이는 단순한 디자인변화 보다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조금이라도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된 많은 부분들이 역시 애플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하더군요.~~!!
아마도 이번 추석 명절이 끝나기 전 쯤 ios7이 공식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래 기다리셨던 아이폰사용자분들은 기다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