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레 인터넷전화 AT202-207WA 개봉기

리뷰

by 줄루™ 2013. 12. 26. 22:44

본문

이동전화부터 TV,인터넷,집전화 그리고 인터넷집전화까지 10년을 넘게 K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하면서 KT와 싸우기도 정말 많이 싸웠지만 그래도 KT를 떠나지 않는 이유는 아직은 기업의 사회적책임은 망각하고 영리만 추구하는 일반기업과 달리 때묻지 않은 구석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KT는 가끔 투덜거리면 기기도 새것으로 바꿔주기도 하고 그런답니다. 이번엔 집에서 사용하던 인터넷 전화기가 고장나서 하소연을 좀 했더니 KT에서 조건없이 인터넷집전화기를 새것으로 그냥 바꿔주었네요.

무료로 인터넷전화기를 바꿔준 KT가 고맙기도 하지만 사실 KT홈페이지에도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진이 없어서 참고하시라고 올레 인터넷전화기 AT202-207WA 간단 개봉기를 올려봅니다.


이번에 새롭게 교체한 KT 올레 인터넷전화기 입니다. 모델명은 AT202-207WA입니다. 아프로텍에서 제조한 제품이고 색상은 검정과 흰색 두가지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 예전에는 인터넷전화기 모델이 여러종류가 있어서 선택할 수 있었는데 KT의 판매정책이 바꼈는지 선택의 여지없이 딱 한가지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 (요즘은 HD보이스가 지원되는 단말기 모델을 주력 판매중이더군요.)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왼쪽부터 인터넷전화 본체, 충전겸용거치대 그리고 충전용어댑터가 제공됩니다.


올레 인터넷전화 AT202-207WA 본체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상당히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아주 딱 마음에 들더군요.


후면은 역시 아주 깔끔한 디테일이 돋보였습니다.  장단이 있긴 하지만 배터리를 내장형으로 선택하여 전체적으로 매끈한 뒷태를 완성하였더군요.


하부 베젤에는 충전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충전단자가 밖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점도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왼쪽 베젤부에는 볼륨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통화볼륨 및 벨소리 볼륨을 바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인터넷전화기능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TFT-LCD 모니터입니다.


키패드 역시 적당한 크기와 간격을 가진 독립 키패드를 사용하여 누르기 편리하였고 익숙한 천지인을 기본으로 사용하여 한글입력시 빠르게 입력이 가능한 점이 전체적인 인터넷전화기 사용 편의성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더군요.


거치대는 스탠드 형태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거치대는 특별한 기능없이 충전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일부 고급모델은 거치대가 AP역활을 하는 제품도 있더군요.


거치대 아래에 전원어댑터만 연결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올레 인터넷전화 AT202-207WA를 거치대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집전화기로는 아주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이 꽤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올레인터넷전화 AT202-207WA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 확실히 예전에 출시되었던 인터넷전화기보다는 디자인이 한차원 더 세련되어지고 고급스러워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인터넷전화기는 마치 꽃모양같은 디자인의 전화기 였는데 솔직히 쓰면서도 정말 장난감같다는 느낌이 들어 잘 사용하지 않게되었는데 이번에 새로 설치한 AT202-207WA 인터넷전화기는 멋진 디자인덕분에 잘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