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과 명품사운드를 겸비한 온이어즈 헤드폰 SWAGG DJ Daddy K

리뷰

by 줄루™ 2013. 12. 27. 21:52

본문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3,000만명을 넘어 이젠 어딜가나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착용하고 음악을 듣거나 멀티미디어를 감상하는 사람들은 보는것이 익숙한 일상이 되었는데요. 저도 하루에 음악을 듣는 시간이 평균 한시간반에서 두시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시간 음악을 듣게 되니 자연스럽게 좋은 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관심이 많아 소니,LG전자,애플 등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중인데 최근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인 온이어즈 (ON.Earz)사의 헤드폰 스와그 DJ Daddy K를 체험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국내는 연예인 마케팅으로 성공한 닥터드레와 전통적인 브랜드 제품인 소니가 강세인데 혜성같이 등장한 온이어즈 헤드폰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생생한 체험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 개봉기


온이어즈 스와그 (ON.Earz SWAGG - onearz.com) 커스텀 헤드폰 시리즈중 힙합 DJ계의 거장인 Daddy K와 코업으로 탄생한 [SWAGG] DJ Daddy K 모델입니다. 


DJ Daddy K 가 궁금하시다면 http://www.dj-daddy-k.com/


패키지 측면에는 [SWAGG] DJ Daddy K의 스펙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가장 중요한 스피커드라이버는 40mm 티타늄 드라이버가 탑재되었고 임피던스는 32Ohm 주파수레인지는 20Hz에서 20,000Hz , 음압감도는 115dB +- 3dB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8개 언어별로 간단한 제품설명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물론 아시아권 언어 자체가 없다는 슬픈현실이...(현재 온이어즈 헤드폰은 엑타코에서 정식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엑타코는 전자사전, IT Device 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2006년부터 한국법인이 운영되고 있으며 본사는 1989년 창시자는 David Lubaynitsky에 의해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19개국의 지부가 운영되고 있다.


외부 커버를 벗겨내니 고급 쥬얼리 선물상자와 같은 고급스러운 케이스가 눈에 들어오네요. 은박으로 고급스럽게 인쇄된 온이어즈 로고가 격을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멋진 케이스를 보니 마음이 급해져서 바로 개봉해 보았습니다. 멋진 DJ Daddy K의 로고가 양각처리된 헤드폰 전용케이스가 아주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네요.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의 케이스가 어찌나 고급스럽던지 와이프가 사용한다고 달래요! (헐!!)


제품과 함께 간단한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역시 별도의 봉투케이스에 보관되어져 있어 작은 것 하나까지 꼼꼼하게 신경쓰는 명품의 감흥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네요.


제품이 배송될 때 별도로 제공되는 정식발매인증서 입니다. 현재 온이어즈 제품은 완제품으로 직수입을 하여 판매하다보니 제품안에 별도로 엑타코 정품인증서를 넣지 못해 제품과 별도로 정품인증서를 발송해 주더군요. 

이 인증서가 있어야만 엑타코를 통해 국내에서 공식 A/S를 받을 수 있으니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온이어즈 헤드폰은 불량발생시 새제품으로 1:1 교환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올레~~!!)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 전용케이스 모습입니다. 충격에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여 외부 충격으로 부터 민감한 헤드폰을 잘 지켜줄 것 같더군요.


케이스는 지퍼로 열고 닫도록 되어있습니다. 지퍼를 개봉하면 아래쪽에는 온이어즈 [SWAGG] DJ Daddy 헤드폰이 위쪽 그물망에는 케이블 및 부속품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에는 별도의 고정장치가 없으니 지퍼 여실때 내부 제품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드디어 자태를 드러낸 온이어즈 [SWAGG] DJ Daddy 헤드폰 입니다. 먼저 블랙과 화이트 투폰의 조화가 아주 절묘하게 어울어진 멋진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헤드폰 측면에는 [SWAGG] DJ Daddy K 커스텀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헤어라인을 살리기 위한 포인트라인을 넣어 전체적으로 깔끔하지만 고급 제품에 걸맞는 디자인의 완성도를 갖추었습니다.


헤드쿠션 위쪽에는 DJ Daddy K 커스텀 로고디자인과 서명이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어 커스텀 헤드폰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소장가치와 나름의 자부심을 높혀줄 것 같더군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하면서 멋진 헤드폰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은데 그럼 헤드폰의 내구성은 어떨까 하여 가장 먼저 살펴본 것이 바로 경첩부 입니다. 역시나 고급기에 속하는 헤드폰답게 경첩이 메탈소재로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졌네요.


전용케이스가 부피때문에 부담스럽다면 사진처럼 양쪽 스피커를 접으면 부피를 줄일 수 있으니 전용케이스대신 파우치에 넣어 가방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도 있답니다.


다음은 드라이버 유닛(스피커)인 하우징을 잡아주는 헤어벤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멋진 로고만큼이나 아주 견고하게 하우징이 연결되어 있고 하우징은 상하좌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여자든 남자든 아주 편안한 착용이 가능합니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고 했나요?? 사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할 때 좌우대칭 디자인이다 보니 항상 착용전에는 왼쪽 오른쪽을 확인하고 착용하게 되는데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은 스피커 안쪽에 큼지막하게 L,R을 인쇄해 놓아서 착용시 보다 빠르게 확인이 가능한 점은 정말 만족 스럽더군요.


헤드쿠션부입니다. 헤드폰을 사용할때 귀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인데 천연가죽은 아니지만 천연가죽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소프트하고 고급스런 소재의 원단을 사용하여 촉감이 매우 좋았고 충전재 역시 적당한 쿠션감을 주며 복원력이 뛰어나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접을 수 도 있고 길이조정도 가능한 경첩부는 메탈소재를 사용하여 견고함은 기본이고 헤드밴드 길이 조절시에는 메탈 특유의 소리가 또 다른 즐거움을 전해 주더군요.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는 고급기 답게 헤드폰과 케이블이 분리되어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면 케이블 단선 때문에 아까운 헤드폰 또는 이어폰을 그냥 버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온이어즈 스와그 헤드폰은 케이블만 교체하여 사용하면 되니 내구성면에서도 여타 헤드폰에 비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의 마지막 검증인 이어쿠션 입니다. 손으로 꾸욱 눌러보니 말랑말랑한 젤리 처럼 쏘옥 들어갔다가 손을 때면 풍선처럼 바로 제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소재 역시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라 매우 소프트한 소재를 사용하여 촉감이 좋았고 착용시 적절한 쿠션으로 피팅감도 좋고 외부의 소음 차폐 역시 매우 훌륭하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니 헤드폰의 구성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항공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공기어댑터와 일반 오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6.3mm 어댑터를 제공해 줍니다. 


케이블은 두가지를 제공해 줍니다. 스튜디오나 거실에서 사용하기 편하도록 3M의 케이블이 하나 제공되고요.


스마트폰 및 MP3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1.2M의 케이블을 제공해 줍니다. 일반적으로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를 청음할때는 1.2M 케이블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요. 이 케이블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마이크가 지원되어 스마트폰 사용시 음악감상과 전화통화 모두 가능하여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3M 케이블과 1.2M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케이블 하나 바꿨을 뿐인데 느낌이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역시 음악은 아이폰이죠!!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와 아이폰5S와 함께하니 두 제품의 포스가 배가 되는 느낌이 듭니다. (둘다 너무 이쁘네요...)


제가 얼굴이 폭탄인 관계로 이쁜처제가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착용 모델을 해주었습니다. 마치 맞춤 헤드폰인듯 아주 잘 피팅이 되네요. (달라고 할까봐 조마 조마 했다는...)


적당한 쿠션으로 귀에 착 밀착되는 하우징이 착용시 안정감을 더해 주면서 헤드폰을 그냥 볼 때 디자인 보다 착용한 후에 헤드폰 디자인이 한층 더 멋지게 느껴지네요.


이모가 헤드폰 쓰고 사진 찍고 있으니 늦둥이 딸이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에 엄청난 관심을 보여 한번 착용시켜주었는데 너무 잘 어울리고 너무 귀엽네요. (음악도 안나오는데 마치 음악을 듣는 것 같은 이런 멋진 포즈를 해주다니...)


청음을 하기전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착용해본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정말 폼나고 멋진 헤드폰이라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하지만 아무리 멋진 헤드폰이라도 헤드폰 본연의 기능은 바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죠. 과연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가 얼마나 멋진 사운드를 귀에 전달해 줄지 직접 청음을 통해 느낀 개인적인 소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 청음기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 헤드폰의 청음은 아이폰5S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보면서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는 어떤 사운드를 들려주는지 느낌을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로 사람은 기계가 아니기에 저마다 느끼는 소리의 깊이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Enya - May it be (192KB)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보이스의 앙상블이 잘 믹스된 감미로운 음악

: 웅장한 오케스트라 악기의 섬세한 소리를 잘 전달해 주면서 자칫 보이스에 묻힐 수 있는 스트링 악기소리까지 명확하게 들려주는 소리의 선명도에 더욱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Mariah Carey - Without you (192KB) 고음역대의 보이스와 피아노 그리고 드럼이 전하는 발라드

: 도입부 피아노 소리가 매우 임팩트있는 강렬한 사운드로 전달 되었고 머라이어 캐리 특유의 고음부 역시 아주 매끈하게 들려 주면서 드럼섹션이 시작되어도 피아노 소리가 묻히지 않고 귀가 정확하게  분별해낼 수 있도록 들려주었습니다.


3.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 <일본 번안곡-사이보그 그녀 OST> (320KB) - 남여 혼성 보이스 및 아이들의 합창 그리고 다양한 악기의 앙상블이 아름다운 영화 OST

: 스트링 사운드가 매우 시원스러웠고 악기 솔로파트에서 들려주는 사운드 역시 매우 선명함이 돋보였습니다. 보이스 부문에서는 혼성 파트에서 남성과 여성의 보이스가 명료하게 들렸고 특히나 합창부에서는 자칫 남성보이스가 묻히는 경향이 있는데 스와그 Daddy K의 선예도는 각각의 보이스를 느낌있게 잘 전달해 주었습니다.


4. Florida - LOW <영화 스텝업2 OST> (320KB) 킥드럼의 저음과 랩을 잘 느낄 수 있는 댄스곡

: LOW는 전형적인 댄스음악으로 킥드럼의 깊이있는 중저음 사운드 전달이 생명인지라 너무 과하면 보이스가 묻히고 너무 약하면 노래 전체의 감흥이 떨어지는 음악인데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의 킥드럼 사운드는 정말 가슴을 울리는 아주 멋진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5. Lady GAGA - Telephone (320KB) 강렬한 일렉사운드와 PAN(스테레오)의 기교가 있는 경쾌한 댄스곡

: 전체적으로 일렉사운드 소리 역시 매우 깔끔하게 들려주며 특히나 벨소리와 통화중 사운드는 좌우를 오가는 PAN 효과를 주었는데 일렉사운드에 묻히지 않고 정확하고 L,R을 오가는 사운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유사한 장르 음악들을 다양하게 청음하였고 그 중 음악색깔이 다른 대표적인 다섯곡을 중심으로 온이어즈 스와그 헤드폰 청음기를  정리한 것 입니다. 


온이어즈 스와그 DJ Daddy K 청음에 사용한 음악리스트

ELO - Midnight Blue (192KB) , Kelly Clarkson - Because of you (320KB) , LMPAO - Party Rock Anthem (320KB) , Sarah Mclachlan - Angel (320KB) , Sarah Brightman - Time to say Goobye (192KB) , Sarah Brightman - Nella Fantasia (192KB)



끝으로 온이어즈 [SWAGG] DJ Daddy K를 직접 체험하고 느낀 생각을 정리하자면, 

처음엔 괜찮을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지만 제품에 대한 성능과 디자인을 정말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실제 사용해 본 결과 처음 예상과 달리 정말 최고의 사운드와 소비자들이 원하는 감각있는 디자인을 제품에 잘 접목하여 음악과 패션까지 완벽하게 소화시켜주는 진정한 커스텀 헤드폰으로 칭찬해주고 싶네요.


** 본 리뷰는 에누리체험단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