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새해가 밝았고 스마트폰 시장 새해부터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 이통사들은 유례없는 보조금 전쟁으로 시장이 과열되고 있는데요. 이통사 시장이 요동치니 자연스럽게 제조사 역시 부담으로 다가오는 상황인데요.
이통사가 보조금으로 승기를 잡기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것 만큼이나 제조사 역시 올 한 해 승기를 잡기위해 겨우내 준비했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격돌이 예상되어지는데요.
이미 삼성전자에서는 다가오는 2월 24일 MWC에서 갤럭시5S 언팩을 예고하고 나섰고 경쟁사인 LG전자 역시 MWC에서 차기 기대작인 G프로2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예상을 뒤엎고 2월 13일 국내에서 먼저 신제품 발표를 가진다고 합니다.
LG전자가 모바일사업부문에서 마이너스성장을 하고 있어 삼성전자 갤럭시S5에 선재대응차원에서 국내에서 먼저 공개를 결정한 것 같은데요. 삼성전자 역시 이에 대응해 갤럭시S5에 탑재될 9개의 핵심 키워드가 담긴 티져를 추가 공개 하였습니다.
이번 갤럭시S5에 티저로 갤럭시S5에 담길 기술과 UX가 어떤 것인지 미리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9개의 핵심 키워드를 살펴보니 이제는 하드웨어 스펙전쟁이 아닌 감성업그레이드 기술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5의 9대 핵심 키워드를 하나씩 살펴보죠.
먼저 SPEED는 갤럭시S5의 성능을 말하는 것 입니다. 이미 조금씩 알려진 극강의 갤럭시S5 스펙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고요.
Outdoor는 최근 대세인 레저생활에 대한 사용자 경험 강화를 이야기 하는 것인데 어떤 기능이 구현될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이미 구현된 갤럭시 액티브에서 구현된 방수기능이 구현될 수 도 있겠네요.)
Curiosity는 기존에 단순한 검색기능 기능에서 벗어나 네이티브한 정보검색이 제공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구글 나우와 유사할 것 같아요.)
Fun은 스마트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죠. 강력한 카메라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제공하여 스마트폰을 더욱 재밌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ocial은 사실 핵심이 되기에는 조금 아닌 것 같은데요. 소셜이 대세이긴 하지만 요즘은 패쇄적인 소셜추세로 가고 있어서 도대체 소셜의 어떤 경험을 제공하는지 사뭇 궁금합니다.
Style 디자인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요. 이미 많은 스마트폰 제품들이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어서 기대가 그리 되지 않는 키워드네요.
Privacy 보안역시 마찬가지로 지문인식 기능추가 예상되어지고 스마트폰 분실에 대한 선제적 대응기능들이 더 강화되어 안전한 스마트폰이라 말하고 싶겠지만 아주 특별한 기능이 아니면 글쌔요.
Fitness. Life 이 키워드는 사실 좀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이미 충분히 기존 스마트폰들이 생활과 건강을 위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고 있기때문이죠.
전번적으로 이번 갤럭시S5에 기대되는 키워드는 크게 없습니다. 다만 이번 갤럭시S5가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해 어떤 키워드를 핵심으로 담고 있느냐를 잘 보여주기에 향후 스마트폰들이 이와 유사한 감성 업그레이드에 치중할 것이라는 것을 미리 예견해 보며 이번 갤럭시S5 출시 어떤 모습으로 세상에 태어날지 기대해 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