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Slate7 Extreme을 두배로 즐길수 있는 HDMI활용법

리뷰

by 줄루™ 2014. 2. 15. 17:16

본문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활용성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지만 가끔은 태블릿의 작은 화면이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때가 있죠. 특히 여유로운 주말에 그동안 못 봤던 드라마나 영화를 태블릿으로 볼려면 태블릿의 작은화면은 몰입감이 떨어지다 보니 나도 모르게 보는 둥 마는 둥 하게되죠 ^_^


그래서인지 가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화면을 TV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을하는데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는 TV 연결 기능을 지원하지 않죠. 설령 지원을 한다고 하더라도 별도의 옵션장비를 구입해야 해서 추가비용이 부담되더라구요.


그런데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부터 주말이 상당히 즐거워졌습니다. 왜냐구요??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은 다른 태블릿과 달리 HDMI포트를 기본적으로 지원해주어 1만원정도 투자하여 HDMI케이블만 구입하면 TV와 연결하여 더 멋지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태블릿의 작은 화면에서 벗어나 대형TV화면에서 즐기는 HP Slate7 Extteme(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의 멀티미디어 즐기기 노하우 바로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하려면 HDMI케이블을 하나 구입하여야 합니다. HDMI케이블은 1만원 내외로 구입이 가능한데요. 구입시 반드시 표준 HDMI단자와 마이크로HDMI 단자가 제공되는 HDMI케이블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태블릿이 마이크로HDMI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의 HDMI포트는 상단 베젤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USB포트와 비슷하게 생겨서 조금 헛갈리기도 하는데 왼쪽의 네모란 포트가 USB포트이고 바로 오른쪽에 마름모 모양의 포트가 바로 마이크로 HDMI포트랍니다.


연결 방법은 정말 누워서 떡먹기처럼 매우 간단합니다. 마이크로HDMI 단자를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에 연결한 후 표준 HDMI단자를 TV의 HDMI단자에 연결만 해주면 끝!! 별도의 드라이브 설치도 할 필요없고 TV만 켜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하답니다.


TV와 연결 후 사용할 때 스마트커버의 스탠드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태블릿은 배터리만으로도 영화 3편정도는 거뜬히 볼 수 있지만 장시간 사용할때는 전원도 함께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한쪽에 모든 포트를 배치해서 전원을 함께 연결해도 지저분 하지 않아 좋더라구요.)


짜잔!!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HDMI케이블 하나만 연결해주면 대형TV를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의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자 그럼!! 태블릿의 답답한 화면이 아닌 큰 TV화면에서 무엇을 즐길 수 있을까요???


태블릿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서핑도 TV화면 속으로 쏙!!

화면이 크니 글씨도 시원시원 커서 웹서핑이 정말 편리하고 좋더군요. 물론 조작은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 화면에서 해야하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큰 화면이 주는 느낌은 정말 다르더라구요.

(참고로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까지 연결하면 터치없이 PC처럼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_^)


웹서핑은 기본, TV가 게임기도로 변신합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긴 HDMI 케이블을 구입하시면 멀찌감치 떨어져 않아서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을 마치 조이스틱처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조작이 간단한 쿠키런이란 게임을 하는데 TV화면으로 보면서 하니 정말 짜릿하더라구요.


다음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보기 입니다. 저는 집에 NAS장비를 가지고 있어서 별도로 태블릿에 영화를 저장하지 않아도 NAS에 접속하여 스트리밍으로 영화를 보는데요. 그동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동영상을 즐겨 보았는데 이제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 덕분에 이렇게 TV로 아주 멋진 영상과 훌륭한 사운드로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은 동영상재생능력이 좋아서 Full HD 동영상까지 끊김없이 재생해주니 정말 영화관 못지 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 주말이 더 즐겁더라구요.


이렇게 멋진 기능을 저 혼자 즐기면 안되겠죠.!! 태블릿이니 다양한 앱도 활용가능하고 특히 동영상의 보고인 유튜브 영상을 TV로 볼 수 있어 우리 늦둥이 딸이 좋아하는 동요를 보여주곤 합니다.

역시나 지금까지 조그만 태블릿으로 틀어주고 소리만 들려주었는데 이제 큼직한 TV를 통해 유튜브에 있는 다양한 율동동요을 보여주니 딸 아이도 신이 나서 가끔은 어깨를 흔들 흔들 한답니다.


그리고 늦둥이 키우면서 정말 사진 많이 찍는데요. 지금까지 촬영한 사진만 6,000여장은 되는 것 같은데 가끔은 그동안 우리 딸이 어떻게 컸나 하고 다시 사진을 찾아보기도 하는데 이때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을 이용하여 초대형 TV를 마치 디지털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곧 돌잔치를 하게되는데 그때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을 사용해 딸아이의 성장사진을 많은 분들께 보여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의 HDMI기능은 꼭 집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사무실에 회의용으로 TV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가끔 발표를 할때 거추장스러운 노트북 대신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의 HDMI연결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편하게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해서 업무 능률도 쑥쑥 올라간답니다.


이 밖에도 HDMI 케이블을 사용하면 TV의 스피커를 통해 음악듣기도 가능하고 스카이프나 탱고를 이용하면 영상전화도 이용할 수 있어 마치 TV가 스마트TV로 변신된 것 처럼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어떤가요?? 그동안 많은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정말 단순하게 태블릿으로만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HP Slate7 Extreme(슬레이트7 익스트림)의 HDMI기능이 탐나지 않으세요? 정말 작은 배려가 소비자로 하여금 두배의 즐거움과 두배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