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성 카시트 데일리오가닉, 소비자고발이 인정한 안전한 카시트

육아

by 줄루™ 2014.09.06 16:45

본문

막내 처제는 첫 아들을 와이프는 늦둥이 공주님을 비슷한 시기에 출산하다보니 육아를 하면서 서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육아용품은 아이에게 더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 구매한 제품은  직접 사용해 본 후 사용기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같은 제품을 구입했을 때는 서로 공감대가 다른 제품을 구매했을때는 장단점을 꼼꼼히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육아에 정말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아이가 커가면 아이에게 정말 꼭 필요한 유아용품 중 카시트를 저희는 브라이택스 카시트를 처제는 순성 카시트를 구입하여 두 제품을 비교해 볼 수 있었는데요. 브라이택스 카시트 사용기는 먼저 포스팅을 했었기에 이번엔 카시트 전문 중소기업 순성이 순수 국산기술로 만든 순성카시트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출처 : KBS 소비자고발

먼저 순성카시트는 KBS소비자고발 프로그램에서 방송된 카시트 품질비교에서 외국 유명 브랜드의 카시트를 물리치고 당당하게 안정성 1위를 차지한 정말 안전한 카시트 제품입니다.


KBS 소비자고발에서 실험한 제품은 세이프오가닉 제품이었는데 처제가 구입한 제품은 신모델인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 제품입니다.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는 0세에서 7세까지 사용이 가능한 범용 카시트로 시트에 오가닉 면소재를 사용하여 아기에게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한 카시트 입니다.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어 상황에 따라 아기들은 편안하게 앉힐 수 있습니다. 보기에도 정말 편해 보이는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이죠.


리클라이닝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보통 유아기에 사용하는 뒤보기 장착을 할 경우에는 리크라이닝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통 제품은 이런 부분들이 메뉴얼에만 표시되어 있는데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는 리클라이닝 각도 조절을 확인할 수 있는 하부 다리에 자세하게 표시를 해주어서 카시트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는 ISOFIX를 지원하지만 ISOFIX를 사용할 수 없는 차종은 일반적인 카시트 고정방식인 안전벨트를 이용해 카시트를 고정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안전벨트 고정를 이용해 카시트가 잘 고정될 수 있도록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뒤보기 설치시는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알려드렸는데 뒤보기 설치시 때로는 자동차 시트에 따라 카시트의 각도가 달라 질 수 있기에 조금 더 정확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각도계까지 달려 있더군요. 다만 처음 봤을때는 조금 조잡스럽게 보였던 각도계 입니다. 디자인이 싸구려 처럼 보여서 조금 개선했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의 후면은 깔끔하네요. 브라이택스는 엄청 복잡한 벨트들이 많아서 살짝 헛 갈리기도 하던데 말입니다.


참고로 카시트 설치시 꼭 아셔야 할 정보입니다. 뒤보기 설치는 주로 돌 미만의 유아기때 사용하셔야 하고 앞보기 장착은 돌이후에 사용하셔야 안전하게 카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는 좌우 대칭형 디자인이라 반대편에 안전벨트 잠금장치와 각도계가 제공되어집니다. 상황에 따라 운전석 뒤 또는 조수석뒤 어디던 편리하게 설치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는 탈착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벤딩으로 카시트와 시트를 고정해 줍니다. 시트 세척을 위해 벗겨 내실때 중간 홈에 고무밴드를 제거하여 빠르게 시트를 탈착하거나 부착할 수 있어 편리해 보이네요. 다만 고무밴딩 자체가 내구성이 좋은 것이 아니라 늘어지거나 하게되면 조금 문제가 될 것도 같아 보입니다.


신생아때는 사진처럼 여러개의 패드를 사용하여 카시트를 사용할 수 있고 아기가 커가면 체형에 맞추어서 안전패드를 하나씩 제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초등학교 입학전까지 사용가능하니 참 경제적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카시트 안전벨트 릴리즈 버튼입니다. 좌석 앞쪽 하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릴리즈버튼까지 꼼꼼하게 시트로 커버되어 있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네요.


시트 앞쪽에는 제품명이 자수 되어 있습니다. 데일리오가닉 카시트라 영어로 Daily라고 자수 되어 있네요.


순성카시트 안전벨트는 줄 꼬임 방지 기능이 내장된 안전클립으로 벨트가 고정되어져 아주 쉽고 빠르게 안전벨트를 시건하고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안전벨트이기도 합니다. 제가 구입한 브라이택스 갤럭시는 6점식이라 아기의 급소까지 보호가 되는 반면 순성 카시트는 5점심이라 앞으로 충격시 급소부분에 다소 충격이 있지 않을 까 하는 우려가 있더군요. 특히나 아들이라면...


마지막으로 살펴본 기능은 바로 리크라이닝 기능입니다. 순성 데일리오가닉 카시트의 리클라이닝 각도는 3단계로 조절이 되는데 의자 아래에 빨간 레버를 당긴 후 원하는 각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리크라이닝 사용시 각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리클라이닝 기능은 돌이 지난 아기들만 사용하시고 반드시 앞보기 설치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절대 있으시면 안 됩니다. 잘못된 카시트의 사용은 또 다른 부상을 야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끝으로 순성 카시트가 매력적인 이유가 제품의 안정성도 있지만 무엇보다 소비자를 배려하는 작은 친절인 것 같습니다. 굳이 매뉴얼을 보지 않아도 카시트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중요정보를 카시트 곳곳에 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브라이택스 카시트와 비교해보니 순성 카시트 역시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카시트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국내 중소기업의 국산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더 믿을이 같구요. 조금만 더 빨리 순성 카시트를 알았더라면 외산 브랜드 대신 국내 중소기업 제품인 순성 카시트를 구입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더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