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이지만 처가가 속초인 관계로 이젠 완전 속초 토박이가 다 되었는데요. 매달 속초에 내려가면 저렴한 장을 보기위해 속초중앙시장에 들리곤 하는데 속초중앙시장 들어서면 조금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일단 입구에서 호떡먹으려고 늘어선 줄, 그리고 시장 안쪽에는 닭강정을 구입하기 위해 만들어진 길고 긴 줄!!
우스개 소리지만 속초중앙시장에서 호떡 물고 만석닭강정 들고 있음 100% 서울사람 또는 관광 온 사람이라는 사실...
마치 속초에 온 관광객들에게는 성지처럼 필수코스로 꼭 들려야 속초관광을 제대로 한 것 처럼 생각이 드는지 모르겠지만 전 솔직히 이 광경이 좀 우습더라구요.
그 이유는 속초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중앙시장입구의 씨앗호떡 별로 관심없고 만석닭강정 말고 다른 가게 닭강정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죠.
만석닭강정 맛있는 건 사실이지만 돈내고 방송타면서 홍보된 그야말로 트루맛쇼 맛집의 성격이 더 강하죠. 속초에 관광와서 귀한 시간에 닭강정하나 먹자고 긴 줄을 꼭 설 필요가 있는 맛집인가하는 질문에 전 개인적으로 만석닭강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입맛의 차이일 수 있지만 저는 만석닭강정보다 속초시장닭집의 만금닭강정을 더 맛있는 닭강정이라 평가합니다.
일단 속초시장닭집 만금닭강정은 전국이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대형마트에 들어가는 것이 상품이니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도 검증이 되었다는 소리이기도 하죠.
위치는 중앙시장 중앙통로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말인지라 다들 정신없이 닭강정을 만들고 있네요.
닭강정의 맛의 비결은 닭을 잘 튀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닭강정의 최종 관문인 소스를 잘 입혀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스를 먼저 넣고 잘 튀겨진 닭을 넣어줍니다.
너무 오래 하면 딱딱해지니 빠른 시간에 양념이 고르게 묻을 수 있도록 잘 버무려 줍니다.
완성된 닭강정입니다. 최근에 매콤한 맛이 추가되어 매콤한 맛과 일반 닭강정 한마리씩 주문했는데요.
속초시장닭집 닭강정을 추천하는 이유는 겉은 아삭하면서 속은 부드럽게 튀겨진 닭에 입맛을 충분히 자극시켜주는 맛있는 소스로 튀김닭 본연의 맛과 강정소스가 잘 어울어진 닭강정이기에 추천한답니다.
참고로 닭강정은 따뜻할 때 먹는 것보다 조금 식혀서 먹는 것이 더 맛있으니 서울까지 잘 가지고 가셔서 더 맛있게 드세요.
끝으로 속초서울시민으로써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속초중앙시장 들리시면 닭강정만 사지 마시고 장도 같이 봐주세요. 서울에 비해 엄청 저렴하게 장을 보실 수 있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용한 것은 관광오신 분들이 장을 많이 봐주셔야 지방경제도 튼튼해지고 정겨운 속초중앙시장의 정취를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