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잘 사용하던 형광등 등기구가 고장이 났습니다. 등기구를 새로 교체해야 하는데 살짝 고민했습니다. 작년 여름 늦둥이 딸로 인해 에어컨을 빵빵 돌리면서 40만원 가까운 전기요금 폭탄을 맞았던 기억이 있는지라 조금 비싸더라도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LED등기구를 사용해야할까? 아니면 기존에 사용하던 형광등 등기구를 사용해야할까 하는 고민이었죠.
그래서 일단오픈마켓에서 가격을 좀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순간 제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보통 가정용 LED등기구가 규격에 따라 수만원 또는 몇십만원이상을 주어야 구입이 가능했는데 가격이 엄청나게 저렴해 졌더군요.
특히나 보통 방등으로 많이 사용되는 36W X 2 등기구를 대체할 수 있는 30W LED등기구는 형광등등기구와 거의 가격차이 없을 정도로 저렴해 졌더군요. 그래서 일단 하나 질러 보았습니다.
(주방등과 작은방 등까지 같이살까 하다 정말 30W LED 등기구가 기존 36W X 2 형광등을 대체할 만큼 밝은 빛을 내주는지 확인 해 보고 싶었기 때문에 우선 하나만...)
주문 한 다음 날 바로 도착한 히포 LED등기구 입니다. 이번에 주문한 히포 LED등기구 모델명은 DLFL-230CC로 소비전력 30W로 작년 제품보다 와트(W)가 올라가면서 더 밝아졌다고 하더군요. (작년 제품은 25W인가 그러더군요.)
히포 LED등기구의 사양입니다. 밝기는 2550루멘이고 소비전력은 30W로 기존 형광등보다 전력소비는 반으로 줄지만 빛의 밝기는 기존 형광등과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밝습니다. 그리고 LED의 최대 장점인 수명이 25,000시간이나 됩니다.
매일 꼬박 켜놓아도 거의 3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한다면 족히 10년동안은 형광등처럼 램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이 사용이 가능하죠. (형광등 살돈 완전 굳었네요...)
히포 LED등기구 디자인입니다. 커버가 불투명과 크리스탈 두종류가 있었는데 더 밝은 빛이 좋아서 크리스탈을 골랐습니다. 이 제품은 불투명커버 보다 더 밝긴 하지만 눈부심이 있을 수 있으니 은은한 빛은 좋아하는 분은 불투명커버 제품을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투명한 크리스탈 안에 촘촘하게 LED가 설치되어 있네요. 이 제품은 한쪽에 34개씩 총 68개의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히포 LED등기구의 장점은 기존 36W X 2 형광등과 같은 크기로 디자인되어서 기존 형광등을 때어내고 새로 부착할때 기존에 설치되었던 등기구 설치 자국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가운데 고정너트를 제거하면 천정에 부착할 수 있는 고정쇠가 분리 됩니다.
히포 LED등기구에서 분리된 고정쇠 입니다. 함께 동봉된 나사를 이용해 먼저 천정에 고정해 준 후 히포 LED등기구를 거치하면 작업 끝! (작업 사진은 생략해요)
히포 LED등기구 설치방법은 박스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난이도는 하급입니다. 여자분들도 충분히 작업 가능한 수준의 난이도이죠. 단 주의하셔야 할 것은 작업전에 반드시 집안에 전원 단자함을 찾으셔서 메인 스위치를 끄고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 등기구를 제거하고 새로 설치할때 전기선 연결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히포 LED등기구 커넥터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니 다른 도구는 필요치 않고 십자형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커넥터에 전원선을 연결할 때 구멍이 두개인데 반대쪽 선이 꽂아진 같은 위치 구멍에 전원선을 꽂아주세요. 엊갈리게 꽂으면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_^
모든 설치가 끝나고 전원을 켜보니 오와!! 기존 형광등에서 느낄 수 없는 이 찬란한 빛!! 정말 눈이 부실정도로 밝고 하얀 빛을 내주어서 놀랐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형광등과 달리 히포 LED등기구는 태양과 비슷한 색온도인 6500K의 색온도를 가지고 있어서 마치 태양을 방안에 들여 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화사한 빛을 내주었습니다.
설치전에는 조금 고민했지만 막상 히포 LED등기구를 달고나니 진작에 LED로 바꿀 걸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빠른 시일내에 집안에 모든 등기는 조만간 LED로 바꾸려고 계획중인데요. 초기 비용은 좀 들겠지만 장기적으로 형광등 교체 비용을 줄일 수 있어서 이득이고 또한 전기요금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두가지 장점이 있으니 이젠 고민할 필요없이 LED등기구 선택이 아닌 필수이겠죠.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