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제적으로 불안정한 사회가 되다보니 흉악 범죄 역시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중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 역시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특히나 미성년자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딸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님들이나 사회생활을 위해 혼자 생활하는 여성분들은 정말 불안하실 것 같은데요.
2014년 7월 기준 전국 성범죄자 신상정보 공개현황
정부는 갈수록 늘어나는 성범죄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지난 2000년부터 성범죄자의 신상공개를 시작하였고 2010년에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대하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불안한 국민들을 위해 지난 7월 23일 스마트폰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성범죄자알림e 앱이 출시되었답니다.
성범죄자 알림e 앱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두 사용가능하면 "성범죄자"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seongbeomjoeja-allime/id896534884?mt=8
구글플레이 스토어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gef_android.app&hl=ko
성범죄자알림e 앱은 최초 실행시 개인인증(실명인증)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지도검색 또는 조건검색을 통해 쉽게 성범죄자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알림e 지도검색화면입니다. 지역별로 클릭만 하면 내가 알고 싶거나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성범죄자 인적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검색이 필요하다면 조건 검색을 활용하면 됩니다. 성범죄자의 이름, 지역, 학교반경, 시도별로 성범죄자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성범죄자알림e앱을 사용하실 때 정말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성범죄자알림e에서 제공되는 성범죄자 신상정보는 확인의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아무리 공개된 정보라 하더라고 화면을 캡쳐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공개하는 경우에는 5년이하의 징역또는 5천만원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성범죄자 알림e는 기본적으로 캡쳐방지가 되긴 하지만 여타의 방법으로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공개하시면 큰 처벌 받으시니 꼭 열람목적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성범죄자알림e앱에서 검색 가능한 성범죄자는 4천여명이나 됩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내에도 2명의 성범죄자가 있다니 정말 놀랍더라구요. 똑똑히 얼굴을 기억해두고 항상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성범죄자알림e 덕분에 이제 "성범죄자들 이젠 꼼짝마~!!" 일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