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둥이 공주님이 이제 제법 식사량도 늘고 반찬도 이것 저것 너무 잘 먹어주어서 대견한데 잘 먹을수록 부쩍 부쩍 클 시기라 영양이 풍부한 요리위주로식단을 짜주고 있는데 늦둥이 공주님이 가장 잘먹기도 하지만 가장 영양가 좋은 음식은 바로 계란 요리일것입니다.
주로 계란을 삶아서 흰자만 주거나 아니면 계란찜을 자주 해주는데 계란 요리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손도 가고 시간도 오래 걸리죠. 그래서 계란 요리를 조금 편하게 할 수 없을까 고민하던 와이프가 계란찜기를 하나 구매했는데 이거 정말 물건이더군요. 처음엔 제대로 잘 될까 하는 의심 반 호기심 반으로 사용해 보았는데 그 결과는 정말 대박이더군요.
게란찜이나 삶은계란을 쉽게 요리해주는 BSW 계란찜기입니다.
디자인도 참 이뻐서 늦둥이 공주님도 무척 좋아라하더군요. 마치 외계인 같기도 하고 거북이 같은 앙증맞은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어습니다. 그리고 구매 전에는 조금 클 줄 알았는데 실제 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더군요.
두껑을 열면 물을 가열해주는 작은 냄비형태의 스테인레스 가열판이 있고 전면에는 작동램프와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계량컵입니다. BSW 계란찜기로 계란요리를 할때는 꼭 계량컵을 사용하여 정량의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계량컵에 표시된 물의 양에 따라 완숙, 반숙, 살짝익힘 상태로 계란이 삶아지기 때문입니다.
삶은계란을 만들때 사용하는 계란틀입니다. 최대 7개까지 한번에 삶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보통 사이즈 계란인데도 살짝 비좁더군요. BSW 계란찜기로 계란을 삶을때는 가장 작은 계란을 사용하여야 제대로 삶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계란찜그릇입니다.
일단 두말하면 잔소리 바로 삶은 계란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계란 갯수만큼 원하는 익힘정도에 맞는 물을 계량컵으로 본체에 넣어준 후 계란틀에 계란을 잘 세워줍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바로 계란에 살짝 구멍을 내주어야 하는데요. 계량컵 아래에 보면 작은 송곳이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계란에 작은 구멍을 내주어야 합니다.
계량컵에 송곳을 이용해 계란에 살짝 구멍을 뚤어 줍니다. 아마도 계란이 삶는중 터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구멍을 내주는 것 같아요.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전원버튼만 누르면 작동램프에 불이 들어오고 자동으로 삶은계란 요리가 시작되는데 별다른 액션없이 작동 램프가 꺼지면 계란이 모두 삶아진 것이니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여기서 놀라운 발견을 하나 했는데 전원을 켠지 5분도 안되어서 작동램프에 불이 꺼지길래 고장인줄 알았는데 설명서에도 보니 전원이 꺼지면 요리가 정상적으로 끝난것이라고 안내되어 있길래 정말 짧은 시간에 계란이 완숙으로 삶아졌을까 반신반의 했는데 결과는 대박!! 정말 제대로 삶아진 계란에 감동했다는!!!
내침김에 계란찜까지 도전!! 계란찜 그릇에 계란 하나를 넣고 물과 소금 적당량을 넣은 후 계량컵으로 물 한컵 가득 부어준 후 작동 시작!!
슬슬 가열되기 시작하면서 용기내분에 물방울이 송송 맺히기 시작하더니
금새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서 계란찜이 익어가기 시작
약 10분여만에 계란찜 완성!! 정말 제대로 만들어졌죠.. 만들기 힘든 계란찜을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다니 이제 계란요리는 제 담당입니다.
처음에 계란찜기를 택배로 받았을때는 뭐 이런걸 샀을까 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빠르고 편리하게 완벽한 계란찜과 삶은계란 요리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그것도 계란 완숙하는데 5분, 계란찜하는데 1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니 그야말로 완소 아이템이 될 것 같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