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MFi 인증받은 카노 라이트닝케이블, 맥북과 연결해도 완벽 작동

리뷰

by 줄루™ 2015. 3. 22. 21:27

본문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조금 고질적인 문제가 하나 있는데 바로 라이트닝 케이블의 내구성이 약해서 단선으로 인한 불량이 잘 발생한다는 것이죠. 


물론 최근에 나오는 라이트닝은 내구성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무래도 케이블 자체가 악세서리이다 보니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한두번 정도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게 마련이데 애플에서 판매하는 라이트닝 케이블은 가격이 살짝 부담(26,000원)되어서 저렴한 호환 케이블을 구매를 고려하게 되는데 싼맛에 정품이 아닌 호환케이블을 구매하면  어김없이 아이폰은 정품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보내면서 사용자에게 시위를 합니다.



결국 돈 조금 아끼려고 호환케이블 구매했다가 아이폰의 시위에 못 이겨 다시 애플 정품 케이블을 사야하나 고민 하는 분들이라면 비싼 정품 케이블 대신 조금은 합리적인 애플 MFi 인증을 받은 카노 라이트닝 케이블을 추천합니다.



애플 MFi 인증을 받은 카노 MFi 인증 라이트닝 케이블 입니다.  MFi란 Made For Ipod(iPhone,Ipad) 의 약자로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악세서리 임을 애플이 인증해주는 제도 입니다.


MFI인증은 애플에서 해주는 것이기에 인증을 받지 않은 케이블과 달리 애플 정품과 동일하게 인증 받지 않은 악세서리 경고가 출력되지 않고 동기화나 충전시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해 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격은 정품의 약 반값 또는 60% 수준에 구입이 가능하죠.


먼저 라이트닝 젠더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악세서리인데요. 


라이트닝 젠더만 가지고 다니면 어디서든 마이크로SUB용 충전기(안드로이드 스마트폰)를 사용해 아이폰을 쉽게 충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이트닝 젠더는 거추장 스러운 케이블이 없이 아주 작아서 주머니 속에 쏙 넣고 다닐 수 있어서 휴대도 무척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작다보니 잘 보관하지 않으면 분실의 위험성이 있긴 하더군요. 잊어버리면 정말 속상합니다.

 

다음은 릴타입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은 휴대성과 편의성 두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이죠.


한쪽에는 USB 단자가 반대쪽에는 라이트닝 단자가 제공되며 중간에 케이블릴이 장착되어 평소에는 케이블이 둘둘 말려 있지만,


사용할 때는 양쪽을 잡아당기면 최대 1M까지 케이블이 펼쳐져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보조배터리와 함께 휴대하여 사용하면 활용성이 두배로 올라가는 아주 재밌는 라이트닝 케이블 제품입니다.


다음은 줄 꼬임이 적은 플랫케이블이 적용된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일명 칼국수 케이블로 불리는 플랫케이블이 적용되어 새로운 느낌도 들고 무엇보다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아이폰에 더욱 더 잘 어울리는 멋진 라이트닝 케이블이죠.


라이트닝 단자를 보면 상당히 마감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단선이 가장 많이 생기는 부분이 보강이 되어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칼국수 케이블이 적용된 이어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품의 둥그런 일반 케이블이 아닌 평평한 플랫케이블이 적용되어 있다 보니 돌돌말아서 보관하여도 줄 꼬임이 거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심을 자극하는 마카롱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콤팩트 화장품과 같은 느낌의 케이스에 담겨 있는 이쁜 색상의 라이트닝 케이블인데요.


라이트닝 케이블도 이쁘지만 포장된 케이스가 더 앙증 맞은 제품입니다. 여자분들 보면 반할 만 한 제품이죠??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가장 유사한 느낌이 들지만 USB 단자와 라이트닝 단자에 마카롱이 녹아 내리는 듯 한 디자인을 가미하여 블링블링하면서 톡톡 튀는 디자인이 압권이네요.


식구들이 대부분 이번에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로 바꿔서 각자 마음에 드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하나씩 나눠주었는데요.


개발 업무를 하고 있는 동생은 휴대성이 좋은 릴타입 라이트닝 케이블을 선택하여 직접 테스트 해보았는데,


특히나 아이폰 프로그램 개발을 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하여야 하기에 오류가 발생하면 안되어 꼭 정품만 사용하였는데 카노 MFi 라이트닝 케이블을 맥북과 직접 연결하여 테스트 해 본 결과, 역시 애플 MFi 정품 인증을 받은 라이트닝 케이블이라 오류 없이 아주 완벽하게 작동 되어져 만족스러워 하더군요.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 단조로운 정품 케이블이 싫증나거나 단선으로 케이블이 고장 났다면 톡톡튀고 화려하면서 성능은 정품처럼 완벽한 MFi 인증 케이블을 한번 써보시는 걸 어떯까 하네요.



본 포스팅은 카노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