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SW 와이드그릴로 삼겹살 파티를 즐기자

리뷰

by 줄루™ 2012. 2. 29. 21:01

본문

집에서 고기 구워 먹을때 주로 어떤 방법을 이용하세요? 대부분 가장 많은 가정에서 소형가스렌지와 불판을 이용해 고기를 구으실겁니다. 소형가스렌지를 이용해 불판에서 고기를 굽다보면 제일 어려운것이 화력을 조절하는 것인데 어쩌다 보면 고기가 너무 빨리 타버리고 어쩔땐 너무 더디익어서 다들 고기만 쳐다보면서 군침만 흘리기도 하죠.

언제인가 기억은 나지 않지만 TV채널을 돌리다 홈쇼핑에서 발견한 와이드그릴,
나도 모르게 제품 방송에 푹 빠져들어서 하나쯤 있으면 집에서 고기구워먹을때 정말 편하겠다 생각을 했었는데 이미 테팔 그릴도 있는터라 전화 수화기는 들지 않고 머리속에 북마크만 해두었는데 결국 지난 설 직전에 아주 좋은 조건으로 판매를 하길래 덥석 구입을 했습니다.



갑자기 BSW 와이드그릴을 지른 이유는 당장 설 명절음식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기존 테팔 그릴보다 커서 가족들이 많이 모여도 편하게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을것 같아 두루두루 쓰자는 생각에 덜컥 질러 버렸습니다. 주문후 도착한 BSW와이드그릴입니다. 패키지는 카톤 박스로 투박하네요. 

박스를 개봉하니 정말 큼직한 BSW와이드그릴이 눈에 들어오네요. TV에서 보는 것 보다 실제보니 더 크게 느껴지더군요.  일단 크기가 크면 전기도 많이 소비할 것 같아서 가장 먼저 확인해 보니 사용량이 무려 1600W 이더군요. 겨울에 많이 사용하는 선풍기형 세라믹 히터가 보통 800W이니 세라믹 히터 2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전기를 소모합니다.
물론 고기를 매일 구워 먹는것은 아니니 전기요금에 큰 부담을 주진 않겠지만 평소 다른집에 비해 누진제로 인해 전기요금을 많이 내는 분들은 적절히 사용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첫인상은 합격입니다. 전체적으로 코팅상태도 매우고르고 엠보싱 타입의 그릴판이 음식조리를 할때 달라 붙지 않을 것 같네요. 크기는 가로가 67cm 이고 세로가 29cm 입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테팔그릴에 비해 크긴 정말 크네요.



BSW와이드그릴 구조는 상당히 심플하더군요 아래에는 전열부가 있고 고기를 구울때 경사로를 만들어 기름을 흐르게 해주는 보조다리가 있습니다.
보조다리는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기름을 사용해야하는 전이나 튀김요리을 하실때는 다리를 모두 접고 평평하게 사용하시고요.


삼겹살을 구워 드실때는 보조다리를 세우셔서 경사를 만들어 주면 고기를 구울때 나오는 기름을 자연스럽게 배출 시킬수 있습니다.



전원콘트롤러를 연결하는 커넥터 입니다.


코팅상태를 확대해서 찍어보았습니다. 다이아몬드코팅이라고 광고하였는데 진짜 다이아몬드가 들어갔는지는 보이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코팅이 고르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그릴표면에 엠보싱 처리가 되어 조리를 할때 그릴에 더욱 효율적일 것 같더군요.


삼겹살 구울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름배출구 입니다. 반대쪽 보조다리를 세우면 BSW와이드그릴이 경사가 생기면서 고기기름이 이 곳으로 모여 외부로 배출 됩니다. 구입할때 기름 종지도 제공해주니 배출구 아래에 잘 놓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순한 그릴이기에 뭐 딱히 더 소개할 것도 없는 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고기 굽기전에 인증샷!!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바로 삼겹살 파티를 열었습니다. 사실 제품 주문해 놓고 오면 바로 고기 구워먹으려고 미리 사 놓았죠..^_^ 한판 가득 삼겹살과 목살을 올려 보았습니다.
와우 정말 와이드그릴 답네요. 한번에 저 많은 고기를 구울 수 있다니 정말 대박입니다.


한쪽에는 제가 좋아하는 목살을 올렸습니다. 예전에는 집에서 고기를 구울때면 항상 다른 가족들이 먹을 삼겹살 먼저 굽느라 제일 마지막에 혼자 목살을 구워 먹곤 했는데 BSW와이드그릴을 사용하니 취향대로 여러 부위의 고기를 한번에 구울 수 있어 좋네요.

불판으로 고기 구울때는 삼겹살은 굽기가 무섭게 폭풍흡입하니 중간 중간 고기를 제때 공급하지 못해 힘들게 고기 구으면서도 와이프 눈총을 받았는데 이젠 한방에 넉넉하게 구울 수 있으니 중간에 고기 끊길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따봉..!!


BSW 와이드그릴위에서 삼겹살과 목살이 지글..지글...잘 익어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화력이 좋더군요. 돼지고기는 원래 센불에서 잘 익히고 딱 2번만 뒤집으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BSW와이드그릴은 불판과 달리 전체적으로 고르게 열을 내주어서 고기를 구울때 여기 저기 뒤적거리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고기가 잘 구워지더라구요.


고기가 익으면 익은 고기를 접시에 담을 필요 없이 온도 조절기만 적당히 낮춰주면 더 이상 타지 않고 식지 않도록 보온 역활도 해주니 한번에 확 구워놓고 여유있게 삼겹살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비가 좋으면 일할맛이 난다고 BSW 와이드그릴이 좋으니 자꾸 고기가 구워먹고 싶어지네요.
구입전에는 참 고민스러웠는데 막상 구입하고 명절에 많은 음식을 할때 유용하게 써먹어서 좋았고 이후에도 주말에는 가족들이 모여서 비싼 외식비 부담없이 집에서 편리하게 고기를 구울 수 있어서 참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와이드그릴이 상당히 여러 브랜드에서 나오고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어떤 제품을 선택하시던 삼겹살을 좋아하는 대한민국 가정에는 꼭 필요한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