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출시 된 헬스케어 기기인 라이프그램입니다. 라이프그램은 시계처럼 손목에 착용만 하면 대상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운동량을 측정하여주는 기기로 체계적인 운동관리를 도와주는 건강도우미입니다.
라이프그램은 기본적으로 시계처럼 착용할 수 있도록 시계형태로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작동원리는 과거에 사용하는 만보계처럼 사람의 움직임을 체크하여 기록하는 기기이지만 라이프그램은 사람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하기 위해 3D 가속센서,진동감지센서,Hall 센서를 탑재하여 걷거나 달리는 동작을 구분하는 등 다양한 동작을 측정하고 기록하여 줍니다.
라이프그램은 시계처럼 착용이 가능하지만 탈착식으로 개인 취향에 따라 벨트용 홀더를 사용하면 만보계처럼 착용할 수도 있고 별도의 목걸이용 홀더를 구입하면 패션 목거리로도 변신이 가능하답니다.
라이프그램 본체입니다. 첫 소감은 정말 깔끔하다고 할까요!! 돔형태의 군더더기 없는 정사각형의 라운드 디자인이 돋보이고 운동시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크기는 작게 (500원 짜리 동전 크기 수준) 무게는 아주 가볍게(13g)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라이프그램은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배터리를 구입하지 않고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더군요. 충전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를 사용하여도 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의 USB형 충전기를 병행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라이프그램은 사용자의 운동기록을 PC 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관리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최초 사용시 LG라이프그램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등록과 기기 동기화 작업을 해주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프그램 웹사이트 회원등록 방법은 아래에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실내나 실외 어디든 시야각과 시인성이 좋은 OLED를 사용하여 어떤 위치에서 보아도 스크린에 표시되는 정보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왕 전원을 켜보았으니 기본적으로 라이프그램이 어떤 운동정보를 기록하고 보여주는지 간단히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보여주는 정보는 하루 단위로 걷거나 뛰었던 누적 운동시간을 보여줍니다.
다음 정보는 걷거나 달린 거리와 보행수(步)를 표시해 줍니다. 보(걸음)카운팅을 보니 예전에 투박한 만보계를 허리에 차고 하루에 만보이상 걸을려고 노력했던 생각이 문득나네요.
라이프그램의 모든조작은 이 버튼 하나로 뚝딱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USB 커넥터를 사용하여 PC와 데이타 싱크를 하거나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그램 구성품으로는 데이타싱크 및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과 USB 충전기 그리고 벨트형 클립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시계처럼 손목에 차는 것이 불편한 분은 벨트 클립 홀더를 이용하여 만보계처럼 벨트에 착용하여 사용할 수 도 있답니다.
기본 제공되는 시계 밴드형 클립은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여 상당히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팔목 사이즈에 맞추어 착용이 가능하여 남여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리콘 소재라 땀을 흡수하거나 배출해주지 못해 운동후 땀을 흘리면 땀이 좀 차긴 하지만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라이프그램을 직접 착용해 보았습니다. 미니멀리즘으로 완성한 디자인과 패셔너블한 컬러로 상당히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며 사람의 피부와 가장 유사하다는 실리콘 밴드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전해주더군요.
간단하게 라이프그램을 살펴보았는데 라이프그램의 강력한 기능은 제품보다 데이타싱크를 통해서 받은 데이타를 분석하고 관리해주는 라이프그램 웹서비스에 있습니다. 라이프그램 이용자는 라이프그램과 함께 체계적인 운동관리를 하려면 반드시 라이프그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라이프그램과 동기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라이프그램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www.lglifegram.co.kr
라이프그램 홈페이지에는 라이프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PC싱크 프로그램과 안드로이드용 앱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은 미리 다운 받아 놓으시고 회원가입을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가장 먼저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 중요한것은 없으니 그냥 동의하셔도 됩니다.
라이프그램이 좋은 점이 주민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약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메일 주소가 본인을 식별하는 역활을 하니 가급적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가입을 하세요.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이 끝나는 현재 내 몸상태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성별,생년,키,몸무게를 입력하면 현재 나에게 가장 이상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안해주니 정확하게 입력하여주세요.
역시 나이가 많아서 그런지 34주간의 프로그램을 제시해 주네요. 감량 목표는 대략 10kg 입니다. 나이를 고려하여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준으로 하루 운동량을 정해주고 꾸준히 수행하다 보면 34주후엔 날씬한 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라이프그램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니 라이프그램의 운동정보를 전송해줄 수 있는 Pc sync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라이프그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줍니다.
설치 폴더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특별히 바꿀 이유 없으시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작은 프로그램이나 수초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