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옵티머스 뷰로 즐기는 나만의 전자책 만들기

리뷰

by 줄루™ 2012. 4. 9. 18:55

본문

옵티머스 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책과 같은 4:3 황금비율의 선명하고 밝은 True IPS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이라는 점입니다.

옵티머스뷰가 가진 특징인 전자책을 활용하려면 옵티머스 뷰에 탑재된 북마켓앱을 통해 온라인 서점을 통해 전자책을 구입하여 이북리더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자책의 장점은 설명드리지 않아도 사용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우선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독서를 많이 하는 분들은 하나 둘 사서 모은 책을 보관할 책장을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 전자책을 선호하게 됩니다.

특히 전자책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컨텐츠를 전자책을 만들어 독서를 즐기기도 하는데 혹시 나도 한번쯤 나만의 멋진 전자책을 출판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옵티머스 뷰에서 즐기는 나만의 전자책 만들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옵티머스 뷰에서 읽을 나만의 전자책 만들기



전자책을 만들려면 텍스트 파일 또는 PDF 파일등 다양한 문서를 전자책으로 변환시켜 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러 변환 어플중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성능도 좋은 칼리블리를 이용해 옵티머스 뷰에서 활용할 전자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칼리브리 다운로드 :  http://www.calibre-ebook.com/


칼리브리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해 주세요. 설치 방법은 생략합니다.



칼리브리를 설치 후 실행해주세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복잡해 보이지만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이북으로 변환한 텍스트파일을 드래그&드롭하여 리스트에 추가해 줍니다.



칼리브리는 PDF 및 TEXT 파일을 다양한 문서파일을 E-book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한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팝업메뉴가 출력됩니다. 메뉴중 Conver Books > Convert Individully 를 선택합니다.



전자책으로 변환하기전에 책커버를 추가하거나 책 제목,저작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책커버와 책 관련 정보를 모두 수정하였으면 이제 하단에 OK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변환이 완료됩니다.



전자책 변환이 완료되면 칼리브리를 설치할때 지정했던 전자책 저장 폴더로 이동합니다.
칼리브리에서 변환한 전자책 파일이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이제 이 파일을 옵티머스 뷰에 복사해 주면 됩니다.




나만의 전자책 옵티머스 뷰에 전송하기


칼리브리를 통해 만든 전자책을 옵티머스 뷰에 저장하려면 PC와 옵티머스 뷰를 데이타 케이블로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데이타 케이블 연결 후 상단의 알림바를 열어 줍니다. 알림 항목중 USB 연결됨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USB 연결형식을 묻는 팝업이 열리면 대용량저장장치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옵티머스뷰를 대용량 저장장치로 인식시키면 USB 메모리처럼 옵티머스 뷰가 드라이브로 인식되어 집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옵티머스 뷰의 저장공간에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이름은 사용자가 알기쉽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저는 '전자책'이란 폴더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PC에 저장된 전자책 폴더의 파일을 복사하여 줍니다.



옵티머스 뷰의 폴더에 붙혀넣기만 하면 끝!! 이제 케이블을 분리하시면 옵티머스 뷰를 통해 나만의 전자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에서 나만의 전자책 활용하기 - 북마켓



이제 옵티머스 뷰에서 직접 나만의 전자책을 활용하기위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북마켓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북마켓 앱을 실행하면 내 책장에 내가 직접 만든 전자책은 아직 보이질 않습니다.



내 책장에 도서를 추가하기위해 메뉴버튼을 선택한 후 하단의 메뉴중 도서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도서 추가 방법중 내 문서에서 추가를 선택해 줍니다.



이전에 옵티머스 뷰에 저장한 폴더를 찾아가면 내가 만들 전자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후 상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



다시 내 책장으로 돌아오면 내가 만든 전자책이 이쁘게 꽂아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택하여 즐거운 독서를 즐기면 됩니다.



제 블로그 글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멋지게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이작가님이 되었네요. ^__^;




어떠세요? 옵티머스 뷰를 통해 내가 직접 만든 나만의 전자책을 보고 있자니 마치 작가가 된 듯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일반책처럼 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옵티머스 뷰의 4:3 황금비율의 5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책 읽는 즐거움을 배가 시켜주고 더불어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옵티머스 뷰의 슬림함이 휴대성까지 높혀 언제 어디서든  짬나는 시간에 독서삼매경에 빠질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옵티머스 뷰!!!  이젠 옵티머스 뷰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에 뿍 빠져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