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가 출시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물량이 부족해 제품 구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옵티머스G의 이런 인기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것이 아니라 그동안 와신상담했던 LG전자 노력의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옵티머스G는 훌륭한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관계사 및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인 CPU 제조업체 퀄컴과의 완전한 협업으로 탄생하여 최고의 완성도를 갖추기도 하였는데요.
옵티머스G는 퀄컴의 최신 쿼드코어인 S4 1.5Ghz를 탑재하였고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의 최신기술로 만들어진 인셀(터치와 패널일체형)디스플레이를 배터리는 현존 최고의 효율성을 내주는 LG화학의 리튬폴리머 그리고 이젠 스마트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카메라는 LG이노텍의 1300만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하여 정말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준 작품같은 스마트폰입니다.
그중 국내 최초로 탑재된 LG 디스플레이의 인셀 패널의 IPS디스플레이는 고성능 옵티머스G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찰떡 궁합으로 미려한 화면과 끊김과 잔상없는빠른 화면 구현해줍니다.
이미 옵티머스G의 스펙은 미디어데이 포스팅을 통해 전해드렸기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옵티머스G의 성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기본적인 UI와 웹브라우징(풀브라우징) 테스팅을 해보았습니다.
▲ 옵티머스G 홈화면 반응 및 웹 브라우징 테스트
역시 빠른 쿼드코어덕인지 웹서핑은 풀브라우징까지 아주 쾌적한 응답을 해주었는데 이제 제대로 옵티머스G의 성능을 확인해 보기 위해 몇가지 3D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한동안 푹 빠져서 즐겼던 템플런(Temple Run)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로딩도 빠르고 게임 진행시 아주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특히 화면이 너무 깔끔한 비주얼을 제공하여 게임 실력이 더욱 향상 되는것 같더군요.
템플런이야 왠만한 듀얼코어에서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좀 더 덩치가 큰 게임을 골라보았습니다. 바로 3D 레이싱 게임인 GTR 레이싱게임은 시연해 보았습니다.
운전실력이 영 꽝인데 고성능 PC에서 게임을 즐기는 기분이 들 정도로 끊김없고 빠른 반응을 보여주더군요. 마치 휴대용게임기 같은 생각이 들정도였어요.
마지막으로 구동해본 게임은 탭소닉입니다. 테스트해보기위해 처음 해보았는데요. 이 게임은 특히나 성능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그래야 박자를 잘 맞추어 게임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터치에 아주 정확하고 빠르게 반응해 주니 초보도 금방 게임에 푹 빠지게 되더군요.
게임 테스트만으로도 옵티머스G의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겠지만 정확한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antutu 벤치마크로 옵티머스G의 성능을 점검해 보았습니다. 일반 듀얼코어가 7-8천점 정도 수준인데 비해 역시 쿼드코어의 위력답게 11,200점대의 높은 결과를 보여주는군요.
출시전부터도 기대감을 증폭시켰던 괴물 성능의 스마트폰 옵티머스G, 가끔은 너무 큰 기대감을 주었던 제품들을 막상 보고 실망을 하기도 했는데 이번 옵티머스G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말 제대로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하여 기대이상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옵티머스G는 그동안 LG전자 스마트폰이 주었던 소비자들에 대한 불식을 말끔하게 씻어내 주고 휴대폰 명가로써의 자존감을 찾을 반격의 포문을 열어줄 제품으로 손색없다고 생각하며 다음 리뷰에 더 많은 옵티머스G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 리뷰는 LG모바일의 협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