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2는 상당히 파격적인 행보로 만들어진 제품이죠.!!
먼저 기존에 LG전자에서 밀었던 옵티머스 브랜드를 버리고 G2로 태어난점도 파격적이지만 슬립(전원)버튼 및 볼륨버튼을 베젤이 아닌 제품 후면에 배치한 도전적인 디자인의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G2는 다소 획기적인 디자인이 멋진 스마트폰이긴 하지만 기존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처음 사용시 조금 헛갈리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버튼을 동시에 클릭해야하는 스크린샷에 대해 가장 궁금 했는데요. LG전자 G2에서 과연 어떻게 스크린샷을 찍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LG전자 G2의 버튼 구조를 확인해 봐야겠죠. G2는 후면에 슬립버튼(전원)과 볼륨버튼을 일체형으로 디자인 된 점이 독특하죠. 일단 키 배열을 알았으니 G2의 스크린샷 방법은 알아보았습니다. 확인결과 G2의 독특한 버튼구조때문에 방법이 다를 줄 알았는데 G2 역시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스크린샷 방법은 슬립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더군요.
그럼 이제 일체형인 G2에서 어떻게 두개의 버튼을 같이 누를지 고민해 보았는데요. 다행히 자주 사용하는 슬립버튼은 약간 오목한 구조라 먼저 손끝으로 누르면서 볼륨(하) 버튼을 같이 꾸욱 눌러 주면 스크린샷이 찍입니다. 오동작 체크를 위해 두 버튼의 약간 누른 상태로 있어야 스크린샷이 찍히므로 두번을 완벽하게 동시에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_^
조금은 독특한 버튼구조때문에 다소 불편하기도 한것같고 또 반대로 버튼이 한꺼번에 있으니 더 편리한거 같기도 한 듯 헛갈리는 LG전자 G2만의 후면 버튼은 정말 오래된 패러다임에 대한 도전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