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전화기능 끄고 와이파이만 사용하는 법

강좌

by 줄루™ 2014. 7. 9. 19:58

본문

스마트폰이 나오기전에는 전화받기 싫으면 간단하게 전화기만 꺼놓으면 되었지만 스마트폰은 전화기능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다 보니 전화를 받고 싶지 않다고 해서 스마트폰을 꺼버리면 꽤 답답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때론 가끔 전화를 꺼버리고 싶을때가 생기곤 하는데 스마트폰은 쉽게 끄지 못하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스마트폰이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는데 희한하게 전화기능을 끄는 설정은 제공을 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설정메뉴 어디에도 전화기능만 끄는 설정이 없습니다. 와이파이,블루투스를 켜고 끌 수 있고 심지어 데이타접속차단도 가능한데 이 놈의 전화기능 차단 설정은 왜 없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은 애플의 아이폰도 마찬가지이죠. 아이폰 역시 설정에서 전화기능만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 그럼 정녕 스마트폰에서 전화받기 싫으면 스마트폰을 꺼놔야만 하는 것인가? 아닙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먹으란 말이 있잖아요!!

전화는 받기 싫어도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들은 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전화기능만 끄는 팁을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전화기능을 제한하기 위해서는 비행기모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비행기모드는 항공기 탑승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전파간섭으로 항공기 운항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예방하기위해 스마트폰의 모든 통신기능을 한번에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비행기 모드를 설정하시면 전화,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모든 통신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비행기모드 설정은 스마트폰마다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비행기모드를 켜니 팝업경고가 나오네요. 비행기모드 설정중에는 통화할 수 없습니다라는 경고인데요. 원하는 봐이니 확인을 클릭!!


이제 비행기모드가 설정되었다면 상단 상태바에 비행기모드가 작동중이라는 비행기 아이콘이 뜹니다. 정확히 통신설정이 꺼졌는지 스마트폰 설정을 확인해 보죠. 역시나 모든 통신기능이 꺼져있는 것이 확인되죠.

일단 비행기모드를 통해서 스마트폰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전화를 끄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무선인터넷이 안되면 앙꼬없는 찐빵이죠? 자 그럼 스마트폰 설정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와이파이 설정을 켜 줍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비행기모드를 설정한 후 와이파이를 따로 켤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 데 비행기모드를 설정한 후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를 개별적으로 켜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와이파이를 켜면 이제 무선인터넷이 사용가능하겠죠. 무선인터넷이 되면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겠죠.


무선인터넷을 켜도 상단 상태바에는 여전히 비행기모드가 설정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로 전화는 꺼져있지만 무선인터넷을 사용가능하든 사실~!! 조금 우회적인 방법이지만 지금 설정을 이용하시면 스마트폰에서 전화만 끄고 나머지 기능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다시 전화를 사용하시려면 비행기모드만 꺼주면 자동으로 전화기능이 켜지고 바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주말에 방해받고 싶지 않고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때 이 설정을 이용해 스마트폰의 전화기능을 꺼놓고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기며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한답니다. 한번 이용해 보세요. 나름 힐링타임을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