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부대 체험 예능프로그램으로 진짜사나이는 군대를 다녀온 분들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군대를 경험해 보지 못한 분들에게 막연하게 궁금했던 남자들만의 세상인 군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나 군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은 방송이 될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그 중 군대 먹거리체험은 정말 최고의 인기를 끌었죠.
그동안 진짜사나이를 통해 소개되었던 군대리아, 뽀글이, 튀김건빵, 건프레이크등 다양한 군대먹거리 중 뽀글이는 일반인들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군대먹거리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출처 : MBC 진짜사나이 캡쳐
뽀글이는 취사가 제한 된 군대내에서 일반라면을 마치 컵라면처럼 뜨거운 물을 부어 익혀 먹는 초간단 간식입니다.
진짜사나이 방송후 호기심에 뽀글이를 직접 먹어보신분들 많으실텐데요. 뽀글이를 도전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반라면을 끓이지 않고 컵라면 처럼 뜨거운 물만 부어서 익힌다는 것이 쉽지 않죠,
사실 익힌다기 보다는 불려 먹는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은데 혹시 뽀글이 도전하셨다 제대로 익지도 않은 면으로 실망하셨거나 아직 뽀글이를 드셔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제대로 군대 뽀글이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라면)을 소개해 드릴께요.
얼마전 마트에서 발견 한 농심 육개장라면, 그동안 사발면으로만 판매되었던 라면이었는데 드디어 일반봉지라면으로 출시가 되었더군요.
물론 일반봉지라면으로 나왔기에 조리법은 보통 라면과 같습니다. 그런데 유독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조리 시간입니다. 보통 라면과 달리 2분만 끓이면 되더라구요.
면을 끓이는 시간이 짧다는 것은 그만큼 면이 가늘고 빨리 익는다는 소리죠. 여기서 무한 호기심발동, 면이 잘 익는다면 뽀글이를 해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에 직접 도전해 보았습니다.
먼저 뽀글이를 하기 좋게 라면을 반으로 뿌셔주거나 4등분을 해줍니다. 저는 반만 잘랐습니다. 너무 잘게 뿌시면 먹기가 불편할 것 같아서 가능한 라면의 면 길이를 살리고 싶었거든요.
뽀글이를 하기위해 라면의 윗 부분만 조심스럽게 개봉을 해 줍니다. 일단 물을 붓기전에 육개장 면발을 확인해 보니 일반라면에 비해 면이 가는게 확인 되더군요. 마치 사발면 육개장 면발 비슷한 면발입니다.
반으로 자른 면을 봉지 아래쪽에 잘 포개넣어 줍니다.(4등분 하시면 더 쉽게 뽀글이를 끓일 수 있어요)
동봉된 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어주세요. 준비해 놓고 보니 완전 사발면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단지 용기냐 봉지냐의 차이일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뜨거운 물을 부어 줍니다. 뜨거운 물은 보통 라면 끓일때 500~550ml를 사용하는데 뽀글이 할때는 조금 적게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끓이는 면과 유사하게 맛이 면에 베거든요.
뜨거운 물을 붓고 봉지위를 집게를 이용해 잘 봉해준후 가끔 흔들어 주어 면이 잘 풀어지도록 해줍니다. 대략 3분정도후에 열어 보세요. 깜짝 놀라실 겁니다. 농심 육개장 라면은 면이 가늘어서 마치 끓인 것 처럼 아주 잘 익어 있을 거예요.
맛은 사발면 육개장과 싱크로 100%입니다. 뽀글이인데 마치 사발면 끓여 먹는 그런 맛과 느낌이 더군요. 그야말로 농심 육개장은 뽀글이를 위해 탄생한 라면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인데 일단 사발면보다 저렴하면서 양은 많고 맛과 식감은 사발면 육개장 그대로 느낌이라 앞으로 군대에서 뽀글이 전용라면으로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각설하고 군대먹거리 뽀글이를 제대로 맛보고 싶은 분들 농심 육개장 봉지라면으로 지금 도전해 보세요. 정말 뽀글이로 강추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