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9일 애플 신제품 발표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미 언론매체에 공식 초청장이 발송되면서 애플이 이번 행사를 통해 어떤 제품과 신기술을 발표할지 잔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플 행사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오는 9월 9일 오전 10시에 진행 되므로 한국시간으로는 9월 10일 새벽 2시가 되지만 국내에서도 많은 애플마니아분들이 잠 못 이루면서 애플 신제품 발표행사를 지켜볼 것으로 예상되어 지는데요.
이번 애플 행사에서 발표가 예상되는 애플의 신제품과 새로운 기술의 관전포인트는 무엇인지 미리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주목해야할 것은 바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핵심역활을 하는 애플의 OS인 iOS8의 출시 입니다.
iOS8은 그동안 애플이 발표해 온 iOS에 비해 가장 큰 규모의 변화를 담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에게는 더 다양한 개발도구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의 니즈에 부합하고 애플 아이폰6 및 차기 제품에 대응하여 더욱 심도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들에게는 애플 기기간의 상호 연동성 , 사용자중심의 UX 강화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관리기능등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iOS8 출시에 관한 키노트를 놓치면 안될 것 같습니다.
iOS가 마치 식사전에 나오는 애피타이저 같은 역활을 한다면 이번 애플 행사의 메인은 뭐니 뭐니해도 바로 아이폰6일 것입니다. 일반 사용자들 역시 iOS8보다는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인 아이폰6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미 애플이 공개하기전이지만 아이폰6에 대한 너무 많은 정보가 온라인상에 공개되어 신비감은 조금 떨어지지만 그래도 이번 행사의 꽃은 바로 아이폰6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아이폰6가 주목받는 이유가 그동안 애플이 금기처럼 지켜왔던 디스플레이 크기에 대한 패러다임을 깨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진영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대형화된 아이폰을 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상황인데요. 더욱 강력해진 하드웨어와 더욱 세련된 iOS8의 만남이 애플 사용자들에게 어떤 감흥을 전해 줄지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애플 신제품 발표에서 후식같은 애플 웨어러블을 주목하셔야 합니다. 행사이전 부터 애플의 웨어러블 기기가 발표가 되냐 아니냐 말이 많았는데 결국 안드로이드 진영을 의식한 듯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해온 웨어러블기기인 아이워치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봐로는 애플이 준비하고 있는 웨어러블기기인 아이워치는 사실 상 내년에 출시를 전망하고 있어 이번 애플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아이워치에 대한 프로포절 성격이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집니다.
다만 공개적인 행사에서 새로운 디바이스를 발표하는 만큼 상용제품은 아니더라도 개발중인 테스트제품 정도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기에 이번 애플 키노트에서 정말 눈여겨 봐야할 제품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애플 신제품 행사가 코 앞으로 다가 온 시점인데요. 애플은 늘 그래왔듯이 신제품 발표행사에도 상당히 공을 들이고 있고 신제품 발표와 더불어 진행하는 키노트 역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마력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애플 행사에서는 꽤 많은 것들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조금 더 재밌게 애플의 키노트를 보시려면 iOS8, 아이폰6, 아이워치를 관전포인트로 기억해 주고 집중하신다면 애플 신제품 이벤트를 더욱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