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아이클라우드 해킹사고로 미국 유명 여배우 누드사진 대량 유출

뉴스

by 줄루™ 2014. 9. 2. 09:28

본문

오는 9월 9일 신제품 발표를 앞두고 있는 애플에게 악재가 될 사건이 미국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외신보도에 따르면 미국 유명 여배우인 제니퍼 로렌스, 케이트 업튼, 에이브릴 라빈등 다수의 유명 연예인의 누드사진 및 지극히 개인적인 사진들이 대량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사건은 애플 아이클라우드(Apple iCloud) 해킹으로 인한 사고로 잠정적인 결론이 난 상태인데 하필이면 애플은 아이폰6, 아이워치, iOS8의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고 차기 제품에서는 클라우드 강화를 핵심역량으로 표방하고 있는 상황이라 애플에게 큰 충격을 줄 것 같습니다.




아이클라우드 해킹은 사실 유명인 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공포스러운 사건일 수 있습니다. 최근 추세가 모빌리티의 사용성 강화를 위해 많은 사용자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애플의 경우는 초기 설정단계부터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어 대부분의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의 경우 이와 유사한 해킹사고를 당할 수 있기에 사건의 심각성이 있다고 판단 됩니다. 


애플은 아직 명확하게 이번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지만 어떤 형태로 아이클라우드가 해킹되었는지 빠르게 조사하여 문제를 수습하여야 할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