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G워치R 후속 LG워치 어베인 스펙 및 디자인 살펴보기

리뷰

by 줄루™ 2015. 2. 16. 22:50

본문

LG전자가 3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 (MWC 2015)에서 새로운 웨어러블 스마트기기인 LG 워치 어베인(Urbane)을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어베인(Urbane)은 세련된, 점잖은 , 품위있는 뜻을 담고있어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기존 LG G워치R의 원형디자인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감성디자인을 접목하여 디지털느낌의 기기라기보다는 시계에 더 가까운 클래식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원형 디자인을 채택한 LG전자 G워치 R



전작인 LG G워치R 대비 크기 및 두께를 줄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베젤의 폭을 줄여 LG G워치R 사이즈 46.4x54.6x11.1mm(WxHxD)보다 조금 더 작고 슬림해진 45.5x52.2x10.9mm로 제작되었습니다.






MWC2015에서 공개예정인 LG워치 어베인



LG 워치 어베인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일반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스티치(바느질 방식) 마감 처리된 천연 가죽 스트랩을 적용하여 시계의 감성을 잘 전해주며 아날로그 시계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채택하여 소비자 취향에 맞는 시계줄로 자유로운 교환이 가능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은 물론 LG전자는 자체 개발한 연속 심박 측정 기능도 탑재하여 사용자가 심박측정기능을 실행한 채 운동을 하면 자동으로 측정되는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과 더불어 LG 워치 어베인은 웨어러블 전용 OS인 최신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하여 안드로이드 OS 4.3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하다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끝으로 LG 워치 어베인은 기존의 어떤 웨어러블 스마트워치보다 아날로그 시계 감성에 가장 근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어렵고 딱딱하게 느끼는 스마트기기에 대한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기능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으로 웨어러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 해는 애플의 애플워치가 출시되는 해라 웨어러블 판이 커질 전망인데요. 과연 LG전자의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LG워치 어베인을 통해서 웨어러블 시장의 파이를 얼마나 가져갈지 귀추가 주목 되네요.



■ LG 워치 어베인(Urbane) 스펙


구분 

 상세스펙

 칩셋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디스플레이

 1.3인치 플라스틱OLED(320*320, 245ppi)

 메모리

 512MB LPDDR2 / 4GB eMMC

 센서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방수 및 방진

 IP67 인증

 배터리

 410mAh

 색상

 골드, 실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