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일찍 눈을 떠서 메일을 확인 하던 중 눈에 확 띄었던 제목의 메일 하나가 도착해 있었다.
Your invitation to try inbox by Gmail 이란 제목의 인박스 초대장 이었다. 이미 지난 해 부터 초대방식으로 Gmail 사용자들은 인박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고 필자 역시 잘 사용하지 않는 구글메일 계정에서 인박스를 테스트로 사용하기 위해 초대장을 구했지만 정작 인박스를 활성화하고 나니 주 메일 계정이 아니어서 사용 빈도가 없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심에서 멀어졌는데 지난 달 구글은 구글앱스 계정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인박스 서비스를 한 달이내에 시작하겠다고 발표하였고 예상 보다 1주일 정도 빠른 오늘 새벽 구글앱스 계정에서 인박스 사용이 가능하다는 초대장을 받은 것이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메일계정이 구글앱스 계정이었고 구글앱스 계정에서 인박스 사용이 가능해지길 목 빠지게 기다렸기에 눈을 뜨자 마자 인박스 초대장 메일을 확인하고는 바로 인박스를 설치 해 보았다.
작년에 Gmail계정에 인박스 초대장을 받았을 때만 해도 국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인박스 앱조차 제공하지 않아 구글링을 통해 인박스 APK 설치 파일을 구했었는데 어느 시점인가 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인박스 앱 다운이 가능해졌다. (물론 구글앱스 계정에서는 인박스를 사용할 수 없었지만,....)
드디어 설치가 완료 되었다. 심쿵 거리는 마음으로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다.
메인 메일계정으로 사용 중인 구글앱스 계정으로 과감하게 로그인을 시도,
잠시 후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되고 이미 여러번 보았던 인박스 주요기능 안내 화면이 반갑게 맞이해 주었다.
인박스 주요 기능은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클러스트 기능을 통한 메일 종류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기능이 핵심이고 여기에 일종의 캘린더 기능이 결합된 형태의 메일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구글 앱스 계정에 서비스되는 인박스는 스마트폰은 물론 웹에서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 앱스 계정에 인박스를 사용하려는 분들 역시 Gmail과 마찬가지로 인박스 초대를 받아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 메인으로 사용하는 구글앱스 계정에서도 구글의 새로운 메일 관리자인 인박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그리고 업무에 있어서 어떤 변화를 주는 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겠다.
Ps. 구글앱스를 사용하시는 분 중 인박스 초대장이 필요하시면 댓글 주세요. 현재 총 2장 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