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매부터 준비물까지 완벽가이드

취미

by 줄루™ 2015.12.24 07:08

본문

해마다 겨울이 오면 서울광장앞에는 겨울왕국이 만들어집니다. 바로 사울광장 스케이트장이죠.


올 해도 어김없이 더 멋진 모습으로 지난 12월 17일 공식 개장을 시작으로 2016년 2월 9일까지 운영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1.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시간은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운영기간 인 2015년 12월 17일~2016년 2월 9일까지 휴무없이 운영되며 매일 오전 10시에 개장을 합니다.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지만 문을 닫는 폐장시간은 요일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그리고 일요일의 경우에는 저녁 9시 30분에 폐장되고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저녁 11시에 폐장 된답니다.  



다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스케이트장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있기에 1시간 단위로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다보니 때론 현장에 오셔서 바로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 학생들이 방학을 한 상황이서 하루 종일 스케이트장은 만원인데요. 



2.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용하려면 예매는 필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편하게 이용하시려면 가급적 온라인예몌를 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온라인 예매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당일 예매가 되지 않온라인 예매이후 이용을 못한 경우에는 별도로 환불이 되지 않으니 이용일자와 이용시간을 잘 맞춰서 예매하셔야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온라인예매 사이트 http://www.seoulskate.or.kr/2015/online/online.html



3. 꼭 챙겨야할 준비물은?


당연히 지갑? 그리고 꼭 챙겨야할 것은 장갑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안전을 위해 장갑이 없으면 입장이 불가합니다. 혹시 깜빡하고 못 챙기셨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지갑만 잘 챙기셨다면 현장에서 5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폼은 나지 않습니다.


아 그리고, 하나 더 애인도 챙겨가시면 더 좋겠죠!!



4. 그 밖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남여노소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신체조건에 따라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여가능한 스케이트 사이즈가 최소 180mm 에서 최대 300mm까지만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발이 작은 어린 아이들이나 또는 발이 너무 크신 어른들은 스케이트를 대여할 수 없으니 이 점 꼭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까지는 서울광장 한 켠에서는 크리스마스 벼룩시장이 진행됩니다.



볼거리와 아기자기하게 사고 싶은 수제품들이 엄청 다양합니다. 



광장 주변에는 다양한 푸드트럭이 즐비합니다. 커피부터 피자까지 정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서 좋더군요. 연인이 오시면 스케이트도 즐기고 소소한 데이트도 즐기기에 아주 좋죠.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에 꼭 들려 보세요.



특히 저녁에는 더 운치가 있답니다. 



연인들끼리 서로 소원을 적을 수 있는 대형 소원상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여기서 잘 찾아보시면 제가 쓴 소원도 찾으실 수 있을 듯요. (왕자병인가...)


직접 현장을 누비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아주 편하고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이 되니 가족, 친구 특히 연인들은 꼭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가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메리크리스마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