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파집 고속 무선충전기(JU-PAD) 사용기

리뷰

by 줄루™ 2020. 2. 12. 08:18

본문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오랜 시간 사용을 위해 배터리 용량이 점점 커지고 있고 늘어난 배터리 용량 만큼이나 길어진 충전시간을 줄이기 위한 고속충전기술이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있다.

최신 스마트폰에 채용되는 고속충전기술은 대부분 퀄컴의 퀵차지가 탑재되어있다. 퀄컴의 퀵차지 기술은 현재 4.0+ 버전까지 발표되었는데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버전은 3.0버전이다.

퀄컴 퀵차지의 핵심기술은 충전전압을 조절하여 높은 전압을 이용해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런 고속충전의 혜택(?)을 받으려면 대부분 유선 충전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사용법인데  퀄컴의 고속충전기술이 무선충전기에도 적용되기 시작하여 유선 못지 않은 빠른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들이 출시 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무선 충전제품이 출시 되고 있는데 무선충전패드를 선택할 때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바로 안전성 그리고 발열이다.

이 두가지를 만족한다고 판단하여 구매한 제품이 바로 주파집의 주패드(JU-PAD) 무선충전패드이다.

가격이 13,000원 정도라 패키지도 고급스럽지 않고 수수하며 구성품 역시 상당히 단촐하다. 충전패드 그리고 충전케이블만 제공된다. 설명서가 있지만 딱히 읽어 볼 필요는 없다.

주파집의 주패드는 일단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다. 조잡한 디자인을 싫어하다보니 제품의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도 구매조건에 들어있었는데 주패드는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주파집 주패드의 충전 성능은 9V 충전일 경우 1.67A를 5V 충전일 경우 2A의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소재의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케이스를 벗길 필요없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혹시 케이스에 스마트폰 거치를 위해 자석용 접철을 부착한 경우에는 주패드에서 인식하여 충전이 되지 않는 안전성도 갖추었다.

일반적으로 무선 충전패드의 경우 발열이 많이 발생한다. 이 발열때문에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게되어 무선충전패드 사용을 꺼리기도 하는데 주패드의 경우 고속충전시에도 발열이 거의 없이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웠고 충전시는 패드에 LED를 통해 충전상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이다.

끝으로 주파집의 주패드는 퀄컴 3.0 충전을 지원하기에 충전기와 스마트폰이 퀄컴 3.0을 모두 지원한다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인식하여 최적의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최근 출시되는 고성능 스마트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집안에 충전케이블을 없애고 주파집 무선충전패드를 2개 구입하여 사용 중인데 6개월 정도 사용해보니 무엇보다 무선충전을 사용하면 가장 편한 것은 바로 기기마다 다른 충전케이블을 구분하여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아이폰이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던 패드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니 그 편의성에 중독이 되어가는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